Adsense 728x90


[Cross] Executive Penabled pen with Wacom Penabled Technology

Executive Penabled Pen with Wacom Penabled Technology by Cross

이번에는 최근에 구입한 Cross 사와 Wacom 사가 협력 개발한 Tablet PC용 스타일리스 펜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덧붙여서 이 제품에 대해 알게 된 계기는 PC 커뮤니티인 노뜨 (Nottes.com)의 이벤트 판매에 의해서입니다. 또한, 구입한 경로는 Amazon.com을 통한 구매로, 구매가는 $42.99 (환불기준 달러당 930원으로 한화 약 4만원) 입니다.

전체적인 표면적 기능은 일반 스타일리스랑 그다지 크게 다를 점이 없습니다. 펜의 뒤쪽 끝에는 지우개 기능이 있으며, 그립의 부위에는 옵션 버튼 하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클릭 기능)

기본적으로 타블렛 PC의 경우에는 대부분 압력레벨이 0~256 레벨이므로, 일반적인 번들 스타일러스 (타블렛 PC와 함꼐 오는 타블렛 PC 스타일러스) 보다 성능이 뛰어난 Cross 펜이라도 최대 256 레벨의 성능까지밖에 발휘하지 못합니다. 본인이 갖고 있는 Graphire 3 (512 압력 레벨), Intuos 3 (1024 압력 레벨)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 필기 및 간단한 스케치를 하기 위해서는 충분합니다.

이 펜의 크기는 두툼한 크기의 볼펜이나 만연필 크기 정도로, 손에 쥐었을 때 일반적인 볼펜이나 만연필을 쥐었을 때의 느낌을 줍니다. 무게의 경우에는 약간 가벼운 메탈형 볼펜, 만연필 보다는 좀 더 가볍다는 느낌입니다. 플라스틱 샤프와 비슷한 가벼움을 주는 번들 스타일러스와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여기서 비교된 번들 스타일러스는 Fujitsu T4220의 스타일러스입니다.)



크기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좌측의 스타일러스가 Fujitsu T4220과 함께 온 번들 스타일러스이며, 우측의 세련된 디자인의 스타일러스(?)가 Cross 제품입니다.

보시다시피 번들 스타일러스보다 비교적 두툼하며 손에 맞는 곡선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옵션버튼이 두 개 있는 번들에 비해서 하나밖에 버튼이 없다는 점일까요.

최근에 크로스 펜을 물에 떨어뜨린 적이 있습니다만, 감압 기능이 완전히 사라진 상태로 완전히 256 레벨의 압력이든지, 아니면 펜 자체가 인식되지 않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래도 드라이어로 말리고, 약 12시간 정도 수직으로 세워서 말린 후에 사용하자, 원 상태로 기능이 복귀되었습니다.

그래서 Wacom 본사 홈페이지에서 알아본 결과, 타블렛 스타일러스는 전자제품이고 (몰랐습니다.), 펜의 중심부에 펜촉 대신 전자 칩이 한 줄로 나열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이 글을 읽으시는 타블렛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펜을 행여나 물에 빠뜨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감상을 말씀드리자면, 타블렛 PC를 필기 혹은 필기를 주요로 하는 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Cross의 펜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만, Cross의 스타일러스에는 2가지가 있는데, 이때까지 말씀드린 이 제품과, 뚜껑이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뚜껑이 있은 쪽이 조금 더 비싼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뚜껑이 없는 쪽을 선호하게 됩니다만, 그 이유 중 하나가 뚜껑 있는 제품은 잘 부러진다더군요. (Amazon의 구매자 의견에서 발굴) 부러지는 부위는 뚜껑이거나 아니면 뚜껑에 있는 클립입니다.

Chemistry 1A (일반 화학) 강의에서 Cross Pen으로 쓴 필기자료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Dustin에게 있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목적 혹은 사적 목적으로도 허락 없이 복사, 인쇄, 사용 등의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