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잡담] 나리타 공항의 Northwest 항공 라운지입니다. ( 2008년 7월 31일 )

오늘은 한 달간의 길면서도 알차고, 짧게 느껴지는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과 Jikei Group의 TSM(Tokyo School of Music), TFS (Tokyo Film School)과 연계된 UCI 학생들의 여름학기가 끝난 날입니다. 오늘 아침부터 저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은 미국에 있는 집에 돌아가거나, 자신의 나라 (한국)에 돌아가거나, 아니면 일본에 좀 더 체류하기 위해 각자의 길을 떠났습니다.

아침부터 공항 리무진을 타고 나리타 공항에 도착, 노스웨스트 항공의 Skyteam Elite / Business Class (스카이팀 엘리트, 비즈니스 클래스)의 카운터에 걸어갔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Northwest를 꽤나 자주 탔기 때문에 마일리지가 모여, 현재는 Skyteam Silver Elite가 되어, 요즘은 줄을 서지 않고 비즈니스 및 일등석 카운터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지요. (다만, 비행기를 자주 탄다는 것은 절대 부러워할 일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체크인을 시작하고, 짐 역시 체크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만, 알고 보니 일본 <=> 한국의 노스웨스트 항공은 체크인 (Check-in) 허용량이 20kg이더군요. (가방 하나당이 아닌, 부치는 짐 전부 포함) 그래서 일단은 짐 하나를 들고 들어가기로 하고(Carry-on), 나머지를 부쳐 20Kg을 만들려 하였지만, 정작 직원이 들고 들어가는 짐도, 크기가 크다며 부쳐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허용치를 13kg이나 넘어가는 크기에, 13만원 가량을 내라고 하더군요..

결국, 노스웨스트 항공에 대한 불만을 속으로 품으면서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결국 이야기가 된 것은, 이코노미 (Economy, 일반석)을 마일리지 10,000만 마일을 사용하여 이번 항공에서 가장 좋은 비즈니스석으로 바꾸며, 허용량을 30kg로 올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3kg은 돈으로 내야하구요.

결과적으로 좌석 변경하는데 드는 수수료를 약 5,000 엔, 3kg 넘어간 값으로 3000엔 가량을 내어서, 환율로 따지자면 약 7만원 정도를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나리타 공항의 노스웨스트 (Northwest) 항공사 라운지에 들어와 있습니다. 인천 공항의 대한 항공 라운지나 삼성 카드 라운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디자인에, 나오는 음식이나 음료는, 맛은 있지만 조금 부족한 느낌이네요. 그래도 인터넷은 마음껏 할 수 있으니, 지루할 것이라 생각한 비행기 대기시간 5시간을 그럭저럭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아.. 돈 아까워.

오늘의 교훈 :

1. 일본에 여행할 때는 노스웨스트 (Northwest)를 타지 말자 (대한항공이나 ANA, JAL등의 항공사는 23kg이 허용량인데 말이죠.)

2. 호텔에 무게를 재는 체중계가 없어도 어떻게든 찾아내서 짐을 미리 재어볼 것

3. 언제나 생각하지만 공항에서 1시간 이상 체류하는 건 지겹다.



덧글

  • 시즈크 2008/07/31 15:07 #

    3번 캐공감입니다. -_-;

  • Dustin 2008/07/31 15:54 #

    그렇죠? 역시..

    일전에 St.Paul에서 비행기가 지연되어 약 6시간 체류하며, 새벽 1시인가에 비행기를 탑승한 것이 기억납니다.
  • 쿠레하 2008/07/31 21:12 #

    저의 경우는 인하부고를 다녀서 그 재단의 계열사였던 한진그룹의 대한항공을 애용하지요~_~

    2. 외국에 다녀온 건 딱 한 번 뿐이지만, 별로 가져간 것도 옷 몇 벌 뿐이었고, 지르고 온 건 좀 있었지만(응?) 그다지 무게가 안나가는 CD나 선물들 뿐이었고.

    3. 정말 지겨운데 어쩔수 없죠;ㅁ; 그러니까, 칸사이 공항! 너네 좀 빨리빨리좀 처리하란 말이다! 아직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입국심사할때 내국인(일본인)용은 텅텅 비어있고, 외국인용은 줄 기이이이이이이일게 서 있는데도, 내국인용을 외국인용으로 유도리있게 전환하지 않더라는;ㅁ;
  • Dustin 2008/08/01 15:52 #

    대한항공, 저도 애용하게 됩니다.

    2. 무게 나가면, 돈이 x같이 빠져나갑니다.

    3. = ㅅ = 어제 부산 공항은 더 심하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