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소개]&잡담 : Manga Studio Debut 4 / 질러야 하는건가!?

Poser와 Manga Studio 3, 그리고 Anime Studio 등으로 유명한 Smith Micro 사에서 Manga Studio 4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Manga Studio 3의 경우, 편리한 칸 나누기와 집중선 긋기, 그리고 펜선 보정툴 등으로 많은 미국인(오타쿠)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본인도 실제로 사용하고자 하였던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Windows Vista에서 펜 타블렛과의 호환성 오류가 존재하여 구입을 그만두어야 했습니다만, 이번의 4번째 시리즈가 출시됨과 함께 많은 수의 버그가 해결되었으며, Vista와의 호환성도 업그레이드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크린 톤의 자유로운 사용과, 자동 칸 나누기, 자동 펜선 보정 툴, 그리고 집중선 개발 툴, 말풍선 개발 툴 등- 만화를 그리는데 있어서 포토샾이나 페인터보다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Manga Studio 4의 초보자용인 Manga Studio 4 Debut은 $49.99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거나 물리적인 프로그램 CD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 비용 및 처리 비용 추가)

추가적인 성능과 기능을 가지는 전문가용인 Manga Studio 4 EX 버전의 경우, $299.99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anga Studio 4 EX 버전은 구입할 능력이 안되지만, Debut 버전의 경우 대학생 할인을 받아 $20 할인을 받는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현재 구입해야 말아야 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실제로 칸 나누기와 말풍선 그리기, 집중선 긋기의 경우 숙달된 만화가라 하더라도 번거롭고 귀찮은 작업이라, 듣기로는 문하생들의 전문적인 일이 그것이라고도 들었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원고를 하시는 분들께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글을 적으면서 질러야겠다고 결심했다랄까요.
후에 추가 : 그리고.. 질렀습니다. 아햏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