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사키(Saki) 21화까지 감상하고-

3/4분기(7월 신작 등)에 볼 만한 애니메이션이 없다고 한탄하던 저는, 그 동안 손을 대고 있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사키(Saki)를 보게 되었습니다. 지난 현모(관련 포스트)에서 참가자 분들에게 마작을 간단히 배운 후, iPhone 3G를 사용해서 나름대로 연습하였고, 점점 마작에 대해 잘 알게 되었기 때문에, 드디어 감상하게 된 것이지요.

애초에 마작을 이해하지 못해서 약 3화까지 감상하고 포기한 애니메이션, 사키(Saki)는 이미 5권까지 소유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정작 보더라도 이른바 말하는 모에 요소 등을 볼 뿐이었지요. 하지만 마작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보니까, "이 녀석들, 진짜 괴물이군!"이라 생각할 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점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어라, 하는 순간 사키를 21화까지 전부 봤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작화의 문제도 없으며, 연출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도카의 가슴 노출 등을 일부러 자극성이 높도록 만들어 놓은 것이라든지, 색기가 들어간 것에 대해서는 남자로써 끌리면서도 약간 거부반응이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전체 주인공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는 역시 학생의회장, 부장입니다. (바로 스크린 캡쳐의 오른쪽의 두번째 줄)

**** 여기서부터는 네타(미리니름)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가 알기로는 "사키(Saki)"는 26화로 완결, 2쿨의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현재까지의 전개를 따지자면 만화의 연재분인 현 본선의 팀전 이야기가 끝나고, 개인전으로 들어갔습니다만, 이게 끝나더라도 남은 5화 안에 개인전 이야기를 전부 끝내려는 심산일까요. 게다가 사키의 언니 관련 떡밥도 던져져 있는 상태에서, 도대체 어떻게 26화 안에 끝낼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전개를 즐기도록 해보아야겠지요.




덧글

  • 매모리 2009/09/07 10:55 #

    전 26화까지 한다면 언니와의 화해까지 갈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
    뭐 다른 히로인들의 대국과정은 다보았기 떄문에
  • Dustin 2009/09/07 12:45 #

    근데 이게 뭔가 미묘한게, 왠지 화해라기보단.. 애초에 왜 싸웠는지에 대한 이유가 아직도 안 밝혀졌으니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