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iPhone App - 노래방 책

최근에 Apple App Store에서 발견한 아이폰/아이팟 터치 용 한국어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입니다. 제목은 노래방책(Norebang Book)으로, 이름 그대로 한국 노래방 기기의 책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둔 앱(App)입니다. 제작자는 "문씨"이며 UhBee.com, 혹은 "노래방"이라는 단어로 앱스토어(App Store)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가격은 $0.99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1,200원 정도 되겠군요.

지원하는 노래방 기기는 금영과 태진 노래방 기기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설명대로라면 최신곡도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되도록 한다니, 그 업데이트가 유효할 때까지는 괜찮으리라 생각합니다. 업데이트는 WiFi 혹은 2G/3G를 통한 인터넷 다운로드로 이루어지며, 정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검색하는데는 온라인일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도 아이폰보다는 아이팟 터치가 많은 한국인을 겨냥한 애플리케이션인 만큼, 온라인이었으면 검색 시간을 비롯해서 여러모로 불편하겠지요.

우선 애플리케이션을 기동하면 상위의 로딩창 이후로 검색창이 떠오르며, 곧바로 검색을 행할 수 있게 합니다.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를 전부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실험 해 본 결과(한국어, 영어, 일본어) 잠깐 검색한 데 까지는 문제 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우선은 "교향시편 에우레카 세븐"(일본 애니메이션)의 주제곡을 한 번 검색해 보았습니다. 키워드는 "에우레카"로, 곧바로 나타나는 검색결과입니다. 물론 이런식으로 검색하는 것 보다는 곡 이름을 제대로 알고 있으면 더욱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겠지요. 또한 곡 명이 아니더라도 가수 이름 혹은 그룹 이름으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들어가면 간단하게 입력 번호가 표시되며, 곡 이름, 그리고 가수(혹은 그룹)의 이름이 보여지는군요. 그 외에 스크린샷의 오른쪽 위에 보실 수 있듯이, 즐겨찾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곡이나 자주 부르는 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정말 필요한 걸 모아놓은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덧붙여서 즐겨찾기에 포함된 곡은 검색창에서 북마크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 들어가면, 다시 검색으로 돌아갈 수도 있지만, 업데이트 버튼이 존재하며, 현재 각 노래방 기기 관련의 데이터베이스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검색할 때 노래방 기기를 설정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전체적으로 간단하면서도 사람에 따라 매우 유용한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질적으로 노래방에 가면 각 방마다 있는 노래방 책은 2권으로, 실질적으로 가는 사람들 전부가 공유하기도 힘들고,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찾는것도 힘들지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데이터베이스의 리스트 자체를 책처럼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노래방에 가서 자주 있는 문제라면, 곡 이름이랑 가수는 기억나지 않지만 부르고 싶은 경우가 있다는 것이죠. 그러한 점이 업데이트되면 좋겠습니다.

전체 평점 : ★★★★☆ (4/5)

이글루스 가든 - Egloos iPhone Memb...


핑백

덧글

  • 시즈크 2009/11/01 20:45 #

    확실히 편리하기는 한데,
    책을 손으로 넘기면서 찾는 그.. 특유의 맛이 없다는 단점이 있네용 :9
  • Dustin 2009/11/02 07:19 #

    그렇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부족한게 붉은색으로 하이라이트 된 겁니다.
    "데이터베이스의 리스트 자체를 책처럼 볼 수 없다는 것"이라고요..
  • 미르 2009/11/01 22:42 #

    우왕 좀 멋지네요.
  • Dustin 2009/11/02 07:19 #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