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에로게 : 용자에게선 도망칠 수 없어 ! (일루젼 제작)

일본의 유명한 에로게 메이커인 일루젼(Illusion)에서 2009년 10월 초에 발매한 에로게, 용자에게서 도망칠 수 없어! 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물론, 최근에 나타난 한국어 패치의 영향으로 플레이하게 된 것입니다만, 우선 한 마디를 하자면...

19금(禁) 드래곤 퀘스트(Dragon Quest)!?

이러한 상황에 약간의 검색을 통해 재밌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
우선 용자들과 마왕쪽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그 패러디를 알 수 있습니다.
주의 : 이 내용들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프로필 열기(스크롤 압박 주의)


드래곤 퀘스트의 여전사 : 명대사 "결혼해줘!"
미마스-반 : 미스트 반 - 대마왕 반(타이의 대모험)

드래곤 퀘스트의 마도사 : 마왕이 봉인되기 전, 지난 회에서부터 서로 아는 마도사
루이디아-밧카나리아 : 루이다 바쿠스 (술의 신) (루이다의 술집)

드래곤 퀘스트의 신관 : 일단 여기서도 신관
에니스-아웨쿠스
반대로 읽으면 : Square Enix

드래곤 퀘스트의 여현자 : 여기선 공주
에크렐 : 무슨 이상한 공식으로 FF13 관련

타이의 대모험 출신, 마암
뷔아라 후론카 : 비앙카 플로라

반면, 마왕 쪽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사가 : 삼라만상 쵸코의 마원수 베르알
여기선 주인공, 마왕.

세피 : 산라만상 쵸코의 마장군 아스타로트
그저 마왕님의 누님(?)의 풍모에 하앍할뿐.


접기


< 리뷰 >
우선 게임은 기본적으로 RPG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플롯(Plot) 및 배경 스토리는 게임의 시작과 함께 나타나는 전승의 내용과 같습니다.

"아주 오래 전, '마왕'이 인간계를 멸하기 위해 하늘에서 거대한 불덩이를 세계 각지에 떨어뜨렸습니다. 이에 분연히 일어난 '용자' 일행은 간신히 마왕을 봉인했고 세상은 다시 평화로워졌습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 인간계 어디에서 비밀리에 전승된 기록이 발견되었습니다. 로토의 전승이라는 이 기록에는 마왕의 부활 일자와 봉인 방법 등이 적혀 있었습니다. 마왕의 부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용자 일행은 이번에야말로 마왕을 쓰러뜨리겠다고 다짐하며 다시 긴 여행을 시작합니다. (게임에서 발췌)"

패러디가 넘치는 이 내용의 중간 중간에는 "봉인 방법"이라든지 "마왕을 쓰러뜨린다."는 미묘한 어휘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에로게를 많이 하시거나 동인 문화에 익숙하신 분들은 대충, 저기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아시겠지요.


게임은 극히 단순한 RPG 게임입니다. SD화 된 주인공 캐릭터(사가, 세피)들이 6가지 존을 돌아다니면서 용자들에게서 도망치는 것이 목적입니다. 용자들의 그림자, 혹은 모습이 보이지 않는 존(Zone)을 돌아다니다 보면 "디리딧 딧 딧~"이라는 세피의 옛날 RPG 효과음을 들으며, 마왕이면서 햇빛을 쬐며 레벨업을 하는 마왕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마왕은 용자와 싸워서 이김으로써 레벨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도망치면서 레벨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레벨이 낮은 초반에는 용자들에게 전투에서 이긴다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도망치다가 붙잡혀서 배틀 모드에 진입하게 되지요.


아주 간단한, 재미 없는, 타이밍 밖에 관련이 없는 전투 시스템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마법진에 뜨는 6가지 구슬을 타이밍과 전략에 맞추어서 명령,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전투에서 이기는 건 그다지 쉽지 않더군요. 타이밍의 문제도 있고, 상쇄 등의 문제도 있으니까요. 그와 관련된 정보는 나중에 공략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찌되었든 이 전투에서 승리하면 맵으로 돌아가면서 세피(마왕의 파트너)에게 사랑표시가 뜨며 그녀와의 H씬에 진입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패배하면 선택과 상관없이 용자에게 붙잡혀서 H씬에 끌려들어갑니다. H씬은 자체규제하여 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건방진하츠네님의 블로그에서 발견)

전체적인 게임이라 한다면 "긴장을 풀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하겠습니다. 비록 이전 일루젼 게임들의 3D 시스템보다 움직임이 매끄럽지 않긴 했지만 애초에 장르가 RPG쪽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너무 기대할 수는 없지요. 그렇지만 새롭게 사용된 마리오네트 시스템(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조종)의 도입으로 좀 더 개발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은 남자로써의 자존심(?)이랄까 덕후로써의 자존심(?)이랄까, 이 게임은 공략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시간만 들이면 얼마든지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한글화는 되었으면서 제대로 된 한글 공략집이라든지 메뉴얼을 찾을 수 없어서 플레이하는데 좀 시간이 걸렸기 때문이지요.

< 참고 자료 및 정보 출처 >
일루젼 본사 : 링크
일본쪽 모 블로그 : 링크

< 동작 환경 / 권장 사양 > (출처 : 일루젼 본사 홈페이지)

필수 동작 환경 권장 사양
대응 OS Windows 2000pro / XP / Vista 32bit 일본어 버젼 ※ 1 ※ 2 ※ 3
DirectX DirectX DirectX9.0c 이상에 대응하는 환경
CPU Pentium4 2.0GHz 以上※4 ※5 Pentium4 2.0GHz 이상 ※ 4 ※ 5 Pentium4 3.0GHz 以上 (Core2 Duo以上推奨) ※4 ※5 Pentium4 3.0GHz 이상 (Core2 Duo 이상 권장) ※ 4 ※ 5
  메인 메모리 512MB 이상 1GB 이상
HDD 여유 공간 4GB 이상
그래픽 DirectX9.0c 이상에 대응하는 그래픽 시스템 ※ 6
-------------------- -------------------- 픽셀 버텍스 쉐이더 3.0 이상 ※ 7
비디오 메모리 64MB 이상 256MB 이상
  원 해상도 1024 × 768 등 4:3 비율만을 지원 ※ 8
ROM 드라이브 DVD - ROM 드라이브 ※ 9
입력 기기 휠 마우스 키보드






덧글

  • 앨리스 2009/11/10 14:11 # 삭제

    부제: 엣치로부턴 도망칠 수 없어!

    마지막 보스까지 깰 때쯤 되면 엣치가 지겨워지더군요...orz
  • Dustin 2009/11/10 14:15 #

    ...그렇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