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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용자에게선 도망칠 수 없어! 간단 공략 (일루젼 제작)

<주의사항>
이 게임 자체가 에로게, 즉, 성인게임이므로 19세 미만의 청소년 및 어린이는 즉시 이 포스팅에서 빠져나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성인 게임 관련으로 반감을 가지시는 분, 관대하지 않으신 여성 분들도 부디 빠져나가 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 자체에는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관람하기에 부적절한 정보 및 직접적인 자료는 없음을 밝힙니다.

방금 전에 포스팅한 리뷰에서 말한 것과 같이, 새롭게 나온 한글화 패치 에로게, 일루젼의 2009년 10월 신작, "용자에게선 도망칠 수 없어!"의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게임 시스템을 간단하게 전체적인 시스템을 설명하자면..

맵을 돌아다니면서 용자들을 피해다닌다
레벨 업을 한다용자와 마주치면 배틀을 한다패배하면 H, 승리하면 용자가 휴식하는 턴을 가진다. → 레벨업을 해서 마지막 보스(XX 용자)를 물리치고 엔딩을 본다.

결론은 제목 그대로 용자에게서 도망치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첫 번째 턴부터 "용자에게선 정말 도망칠 수 없어!"라고 스스로 외치게 되어버리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제목 그대로를 제대로 재현하는 게임이지요. 도망치며 렙업하다가 용자를 만나면 물리치거나 일부러 지고는,



우선 게임을 플레이하게되면 나타나는 메임 맵(Map) 스크린입니다. 위와 같이 7가지의 존(Zone)이 존재하며, 캐릭터들은 SD캐릭터로 표현됩니다. 위의 스크린샷 그대로라면 록크맨 동굴에 주인공(플레이어)가 위치하고 있으며, 로메이지의 숲에는 용자가 있습니다. 목적은 도망치는 것이기 때문에, 로메이지 숲으로 돌입하면 곧바로 용자와 전투를 벌이게 되고, 립포2-초원, 혹은 덴 카 성터로 이동하면 다음 턴은 도망친 것으로 됩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도망치게 되면 위의 SD 그림과 세피의 옛날 RPG식 효과음 및 설명이 뜨며 부분적으로 레벨 업을 하였다고 뜹니다. 하지만 도망치는 것에 실패해서 용자와 마주치게 되면 전투(배틀) 모드로 돌입하게 됩니다.



이것이 전투씬(배틀)로, 목적은 타이밍을 잘 맞추어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마법진의 6개 구슬을 조종하여, 상대의 HP를 최저치로 낮추는 것입니다. 이 6개의 구슬은 맵에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기술을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그 구슬의 종류, 스테이터스, 상성 등은 다음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대로, 구슬의 색으로는 노란색, 푸른색, 붉은 색이 있습니다.

노란색(마법 공격) - 물리 데미지 및 정신 데미지(- HP / - MP)
푸른색(정신 공격) - 정신 데미지 (- MP)
붉은색(물리 공격) - 물리 데미지 (- HP)

이 세가지 종류의 공격은 서로에게 상성을 가지고 있어서, 각 액션을 하고 나서는 캐릭터의 아래에 각 색깔의 마법진이 그려집니다. 정신 공격마법 공격에 대해 강하고(정신 > 마법), 물리 공격정신 공격에 강하며(물리 > 정신), 마법 공격물리 공격에 대해 강합니다.(마법 > 물리) 예를 들자면, 이전에 물리 공격을 하는데 성공하였으면, 상대에게서 오는 정신 공격을 무효화 시키거나,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의 오른쪽에 보면 동그라미(弱), 삼각형이 들어간 동그라미(中), 별이 들어간 동그라미(强)가 있습니다. 이는 공격의 정도를 말하는 것으로, 한자 그대로, 동그라미는 약(弱)이며 공격을 하는데 시간이 가장 적게 걸리고 데미지가 가장 적으며, 삼각형이 들어간 동그라미는 중(中)으로 시간도 평균, 데미지도 평균입니다. 당연히 별이 들어간 동그라미는 강(强)으로 시전 시간과 데미지가 가장 많습니다. 이러한 시전 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공격이 들어가는가 아닌가는 공격의 속성만이 아니고, 타이밍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타이밍의 판단은 스스로 플레이 해봄으로써 익히도록 합시다.


어찌되었든, 노랑색과 붉은색의 그라데이션(Gradation)이 들어간 것이 HP(체력)이며, 하늘색이 MP(정신력)입니다. HP가 끝으로 가서 0가 되면 배틀에서 패배한 것이 되며, H씬에 들어가게 되며, 승리할 경우 맵으로 돌아가며 용자가 휴식을 취하게 되며 맵에서 사라집니다. 다만, 몇 턴 이후에 돌아옵니다. (젠장, 도망칠 수 없나!?)


포스팅 주제가 주제이기에 할 말을 잃은 마호로 씨

H씬에 들어가게 되면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모두 19세 이상의 성인이라 판단하지만, 그래도 직설적인 표현은 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충 일루젼 게임을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기본적인 조작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모르더라도 적당히 여기저기 클릭하다 보면 알게 되지요. 그것보다도 설명이 되어있지 않은 세부적인 조작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공략(절정) 게이지로, 하늘색이 주인공(플레이어), 분홍색이 용자(상대)입니다. 일루젼이나 3D 계통의 에로게를 해보신 분들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게이지가 정상에 이르면 절정에 이르게 됩니다. 첫 번째 대면에서는 각 용자와의 대면에서 한 번씩만 절정을 맞이하면 H씬이 종료되지만, H씬이 거듭될수록 그 횟수가 늘어갑니다. 이 게이지를 주의하면서 적절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게임을 즐기는 가장 좋은 공략법이지요.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이 마법진은 6가지 기능으로 이용되며, 한 번 사용하면 다시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자세한 설명을 제외하고 각 기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이 아닌, 그저 플레이해보고 알아낸 것으로 예상한 효과일 뿐입니다. (제보 받습니다.)

1. 공수 역전 : 상황 리드를 상대에게서 넘겨받음

2. 매료 / 스피드 상승 : 상대에게 정신조작 비스무리/스피드 상승 : 상대의 게이지 상승을 촉진, 자신의 게이지 상승을 줄임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님)

3. 의복 변경 : 말이 좋아서 의복 변경이지 이건 그냥 벗기기

4. 구속 : 말 그대로 구속, 마리오네트 시스템이 있지만, 마법으로 팔 다리의 움직임을 봉함

5. 독심술 : 마음 읽기 - 일본어 음성으로 나옵니다.

6. 체위 변경 : 두 가지 행위 사이를 이동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 박스는 분홍색과 푸른색으로 바뀌며, 위에서 잠시 나온 상황 리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상대(용자)가 리드할 경우 분홍색, 푸른색으로 변하면 플레이어가 리드합니다. 플레이어가 리드 시, 박스를 클릭 혹은 클릭 후 드래그로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게이지가 한 번이라도 가득차서 굴복한 뒤 H씬을 통과하고 나면 이와 같은 모습이 뜨면서 다음 번 레벨 업에 대한 패널티를 얻게 됩니다. 그야말로 하얗게 불태웠다, 라는 느낌으로 용자는 특정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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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조건 안내>

미마스 : 뷔아라 : 루미디아
기본적으로 세 명의 용자들은 자동적으로 등장하며, 배틀을 벌일 수 있습니다. 전투력은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강하게 느껴지는 순서대로 정렬해 두었습니다.

에크렐 : 에니스
이 둘의 경우에는 마왕이 일정한 레벨을 오르게 되면 맵에 그림자로써 나타나게 되며, 플레이어가 단독으로 만나게 되었을 경우 등장하게 됩니다. 에크렐의 경우 전투와 관련된 레벨이 전부 B 이상일 경우, 그리고 에니스는 모두 A 이상일 경우 등장합니다. 에로 레벌의 정도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왕의 파트너, 세피입니다. 현재까지 플레이한 기억상 마왕의 누나를 자칭하고 있으며 모든 악의 근원(네타)입니다. 이 캐릭터와 H씬에 들어가는 것은 플레이어의 선택사항이며, 용자와의 H씬 이후에는 기력 및 HP등이 떨어져 있는 반면, 세피와의 H씬 이후에는 HP/MP가 회복되어 있습니다. 그녀와의 H씬 선택은 용자와의 전투에서 이겼을 때 맵상에서의 SD 캐릭터에 하트표가 표시되며, 세피의 SD 캐릭터를 클릭하면 들어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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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랄까, 굉장히 오랜만에 적는 게임 공략입니다.
그 공략이 심지어 에로게가 될 줄이야 (애초에 공략도 둥지짓는 드래곤밖에 안해봤지만)
창작계 블로그를 자청하는 이 곳에서 이런 공략을 적다니..

그럼 부끄러운 Dustin은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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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JOKER 2009/11/11 18:01 # 삭제

    안녕하세여^^
    플레이 해본 뒤에 이거 공략 있을까 하며 찾아다니다 들어와써요.
    전부 쉽게 이해가 되도록 아주 잘 써주셨는데요.

    마왕의 레벨이 떨어지는 부분있죠?
    그부분은 약간 설명이 틀린듯하네요.
    마왕의 레벨이 떨어지는 때는 용자와의 싸움에서 진 후에, 용자와 H씬들어가게 되는데,
    그 때, 마왕이 먼저 절정에 달하는게 용자가 먼저 절정에 달할때보다, 저 그림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 Dustin 2009/11/11 18:57 #

    네. 저도 공략을 적고 나서 좀 더 플레이를 한 후 알게 되었습니다.
  • JOKER 2009/11/11 18:01 # 삭제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용자와 싸운뒤에 절정 횟수 말인데요. 절정횟수는 나중에 3개까지 올라갑니다.
    그 뒤는 용자가 기절해버림~~~. ....;;
    그리고 각 용자한테 처음으로 져서 H씬 들어갈때...
    그때는 용자는 절정에 오르지 않습니다. 무조건 마왕의 절정;;(후에 게이지 떨어지고...)
  • Dustin 2009/11/11 18:58 #

    네. 이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언급하지 않았지요. 3번 맞습니다.
    그대로 놔둔건 혹시 나중에 S급을 넘어서면 3번 이상이 될까봐 그랬지요.
  • JOKER 2009/11/11 18:13 # 삭제

    음... 제가 좀 말이 많은듯 하네요.
    하지만!!! 이것까지 올리렵니다.
    위에 H씬 기술이라고 써있는 부분에, 독심술말인데요.
    그거 독심술도 독심술이지만, 저거 한 번 누르면 다른건 안눌러집니다.
    독심술을 끄려면 다시한번 더 저걸 눌러야 되요.
    마찬가지로 구속도 중간에 풀수 있긴한데;; 귀찮아서 안눌러도 나중에 풀립니다.

    팁으로 하나 올리자면, 마지막 용자는 모르지만 전투 씬에서는 정신공격 마법공격 그닥 신경 안써도 됩니다.
    타이밍만 잘맞추면 되지요. 그리고 강공격말인데, 용자들한테는(에니스, 에크렐 제외) 그것이 필살기로 하나씩 있습니다. 마왕에게는 물리공격, 정신공격에 2개있고요. 그리고 에니스에게는 물리공격에 2개, 에크렐에게도 2개 있습니다.

    다만... 미마스의 강공격은 되도록 맞지 않는게 좋다능;;;(맞고 4100달은적 있다는...)
    에크렐도 곤란하다는;;(맞으면 거의 2100정도 뜨는데 이거 열라 많이써서 곤란하다능;;;)
    다만 에크렐은 거의 공격속도가 느리기때문에(아마 거의 중, 또는 강 공격밖에 없어서) 발차기(처음부터있는 약 물리공격)만 갈궈서 이길수도 있어요.(이길수도 있다는건 타이밍을 못마추면 X된다는 뜻^^)

    그리고 거의 모든 강공격은 밑에 스태미너게이지가 꽉찬 상태에서 다 피할수 있습니다.

    ....
    .......

    마왕만(ㄱ- 사긴가!!!!)

    아니 이래서 이길수 있겠지만;;
  • JOKER 2009/11/11 18:17 # 삭제

    아차;; 다피하진 못합니다;; 가끔 맞음..
    근데 전 거의 10방중 1방 맞음.




    내가 운이 좋은거?^^(+ v + )b[훗.......]
  • JOKER 2009/11/11 18:18 # 삭제

    들어가면 전투 했을때 3판동안 강공격은 다피한적도 있다는
  • Dustin 2009/11/11 18:59 #

    아, 공격을 피하는 경우는 스테미너 게이지와 관계가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ㅠㅠ 2009/11/23 03:35 # 삭제

    씬들어가면 도저히 용자나 세피한테서 이길수없겠던데
    마왕이 항상 먼저 가게되던데 어떻게 방법이 있나요 ?
  • Dustin 2009/11/23 09:42 #

    이건 뭐라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하다보니까 적당히 감을 잡을 수 있더군요..
  • 와우 2009/11/26 02:21 # 삭제

    공략 너무 잘 봤어요 ㅎ

    친절한 설명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ㅋ

    잘 보고 가요~
  • Dustin 2009/11/26 10:01 #

    예에.. 감사합니다.
  • 요호호호 2009/12/15 17:29 # 삭제

    우와~ 공략 잘봤어요~
  • Dustin 2009/12/15 18:52 #

    네에 ^^
  • ㅇㅅㅇ; 2010/01/07 00:56 # 삭제

    근데 체위는 어떻게 변경하죠?
    6번으로 변경하는거 말구요.
    다른거는 없나요???
    글구 디지털용자는 자기가 맵만들고 캐릭만든담
    움직이게 할 순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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