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Los Angeles International (LAX) : Skyteam Lounge

 
현재 저는 LA 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마치고 짐도 체크인 한 후, 경비 시설(Security)를 지나 대한항공 라운지(Skyteam Lounge)에 있습니다. 이제 출국 비행기 출항 시간까지 약 1시간 남았습니다만, 30분 후에는 좌석을 위해 가봐야겠네요.

그 동안 공사로 인해서 없다고 생각했던 스카이팀 멤버 라운지를 직원에게 안내받아 찾아와 보았습니다. 인천 공항의 라운지에 비해서는 더 없이 작은 크기지만 아늑한 분위기와 비교적 넓은 좌석 공간으로 복잡하고 비좁은 LA 국제공항의 국제청사(International Terminal)에서 벗어나게 해주어서 좋네요.

LA 국제공항의 국제청사에 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각종 인종이 섞여 바글바글거리는 이 청사는 굉장히 복잡합니다. 좌석이 부족해서 많은 사람들이 바닥에 앉아있고, 특히 각 게이트는 사람들의 각종 냄새와 열기로 갑갑한 느낌을 피할 수 없지요. 그런 곳에서 이러한 라운지는 그야말로 편안한 곳이 아닐 수 없습니다.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해보자면,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인터넷의 접속은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양호하게 즐길 수 있고, 3 대의 대형 TV로 심심풀이를 하거나, 회의실을 이용하여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의 신문과 잡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라운지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역시 음식 및 스낵류입니다만, 이는 저에게 있어서 조금 불만스러운 사항이었습니다. 제가 들어온 시간이 저녁 10시 30분이라 그런지, 평소에 보이는 스프나 샌드위치 류의 식사 대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음식류는 보이지 않고, 그저 몇 가지 과일(파인애플, 망고, 포도, 메론)과 과자, 그리고 음료수 밖에 없더군요. 그나마 음료수는 각종 소다수부터 쥬스까지, 그리고 알콜류는 블랙 라벨(Black Label)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알콜류와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선택 사항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한 뒤 저녁을 굶어버리고 와버린 저로써는 조금 실망스러운 상황이었지만, 늦었으니 이해합니다. (하지만 낮 동안은 어떤지 알 길이 없군요.)

전체적으로 따진다면, 구성은 인천공항의 라운지와 별다른 특별한 모습은 없습니다. 단지 조금 더 작고 비교적 음식의 종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네요. 하지만 이건 저녁 늦게 입장한 상황에 의한 것일 수도 있음을 밝혀둡니다.




덧글

  • james 2009/12/12 17:04 # 삭제

    그런데 더스틴 님 매번 비즈니스 클래스 타세요?

    학기 끝내셨군요..수고 많으셔습니다..헤헷.

    언제가지 한구 ㄱ있어요?
  • Dustin 2009/12/13 13:18 #

    아니요. 비즈니스 클래스는 안 타 보았습니다. 일반석이지만 비행기를 많이 타서 스카이팀 엘리트 자격을 얻어서 2년간 4회의 입장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James님은 누구?
  • james 2009/12/15 03:07 # 삭제

    저는

    그냥 더스틴 님의 블로그 팬입니다.
    헤헷

    그리고 CA가 아니라
    동부 살고 있습니다.

    얼바인이라.......
    무지 부럽군요.^^


    고향ㅇ이 부산이신가 봐요
  • Dustin 2009/12/15 07:19 #

    호오. 팬이라니.
    뭔가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말이라 좋네요. ;
    동부라, 저도 Boston과 근접한 CT에서 고등학교를 다녔죠.
  • james 2009/12/15 13:39 # 삭제

    예// 주인장님.

    여기는 펜실베니아거든요..헤헷.

    근데, 제가 UC계열로 ㅌ랜스퍼를 심히 고려 중인데

    유학생 기준으로 1년에 학비 어느정도 드는지 여쭤봐도 되겠씁니까?
    어차피 아웃 옵 스테이트고 장학금은 힘들죠?

    그리고 기숙사비랑 생활비 합치면 어느정도 들죠?

  • Dustin 2009/12/15 18:53 #

    기숙사비나 생활비를 비롯한 유학비는 유학 블로그가 아닌 이 블로그에서 공공연히 말하기에는 좀 그렇네요. 게다가 UC 시스템에 따라 요구하는 학비가 다르고 지역별로 생활비도 다르므로 쉽게 말씀드리긴 힘드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