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iPhone App : Yahoo! Messenger - 아이폰 <=> 컴퓨터 의 영상통화 가능

미국 시각으로 어제, 2010년 10월 11일을 기준으로 야후! 메신저의 앱(App)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멀티테스크 기능이라든지, 여러가지 업데이트를 하였지만, 가장 큰 업데이트는 모바일 대 모바일이 아닌, 모바일 대 컴퓨터 사이의 화상통화가 가능해졌다는 것이지요.

까짓거 뭐 어려울 거 있나, Skype(스카이프)를 쓰면 되지,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실적으로 현재 아이폰의 Skype 앱은 화상통화 기능을 구현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모바일과 모바일 기기 사이의 화상통화가 가능한 앱은 있지만, 컴퓨터와의 화상통화가 가능해지는 것은 처음이지요.

저는 아이폰 4 사용자입니다. 7월에 미국에서 발매하였을 때 13시간을 줄 서서 구입하였고, 여태 사용하고 있지만 주위에 아이폰 사용자가 없었기 때문에 Facetime(페이스타임)을 사용할 기회가 전혀 없었지요.

하지만 이번에 제대로 한국에 있는 가족과 화상통화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총 2 번의 화상통화를 시도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한국에 있는 부모님과 화상통화를 하였고, 두 번째는 캐나다에 있는 누님과 통화를 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의 속도 때문인지, 한국의 부모님과의 품질은 비교적 캐나다보다 느렸습니다.

화질과 음질 면에서는, 물론 카메라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아이폰을 통해 보는 가족의 모습(컴퓨터)이 아이폰을 통해 보이는 제 모습보다 훨씬 깨끗하게 나오더군요. 아직 호환성이 그다지 우수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현재 화상통화는 야후! 유저 사이에서만 가능하므로, 무료 가입을 통해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평점 : ★★★☆☆ (3/5)
종합 : 컴퓨터 <=> 아이폰의 화상통화가 가능해진 것은 좋지만 화질 및 음질의 수준이 역시 많이 부족한 상태. 호환성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