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Microsoft Bluetooth Keyboard 6000


최근에 아이패드 2를 구입한 것에 맞추어서 2일 전 Cygnett의 가죽 케이스를 구입하였는데, 가상 키보드(Virtual Keyboard)만으로는 역시 노트를 적거나 무언가 타자를 치는데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따로 키보드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2 케이스 중에 키보드가 달린 것을 추천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Amazon.com과 Newegg.com의 리뷰를 읽어본 결과 부정적인 의견이 더 많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었지요.

그래도 개인적으로, 직접적인 경험을 해보기 위해서 제가 사는 집 근처에 있는 전자용품점(Fryx Electronics)에 가서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 때 접할 수 있었던 것은 Kensington의 2nd Generation KeyFolio Keyboard Accessory Case였습니다만, 전체적으로 타자감도 별로고 이상한 냄새가 나는 등, 일찍이 읽었던 리뷰에서의 의견이 고스란히 저에게도 떠올랐습니다.

따라서 좀 더 제대로 된 블루투스 키보드를 검색하던 도중 발견한 것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키보드 6000 기종이었습니다. 아마존에서 검색해 보았을 때, 우측 번호판을 빼고 구입한다면 $39.99에 팔고 있었기 때문에 얼른 주문했습니다. Amazon Prime을 대학생 프로모션으로 갖고 있었기 때문에 배송비 무료, 그리고 다른 주에서 배송되는 것이었기 때문에 세금 역시 따로 추가되지 않은 상태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 그렇다면 제대로 리뷰를 하자면 :

한 줄로 표현하자면, 정말 거의 완벽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키의 배열이 굉장히 쓰기 쉬운 배치로 인해 타자를 치기 편하고,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노트북 키보드보다 훨씬 편리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제가 사용하는 직선의 일반 데스크탑 키보드보다 타자를 치기 편하다는 느낌도 들었다지요.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것도 아이패드 2의 사파리를 통하여, 구입한 이 키보드를 사용하여 쓰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정말 편합니다.

아직 장기간 사용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키보드의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가는가, 그러한 것을 알 수 없습니다만, 리뷰에서 총체적으로 들은 것에 의하면 배터리도 굉장히 길게 간다고 하더군요.

이제 대학교에서 강의를 들을 때도 타자를 치거나 노트를 기록 할 때 필요할 것 같습니다만, 위와 같은 모습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내일 강의실에서 사용할 것이 굉장히 기대되네요.

총 점 : 5/5




덧글

  • KUAI 2011/05/20 19:35 #

    왠지 김칫국마시는 거 같은데..
    저도 아이패드 좀 있다 사게되믄 가죽케이스에 키보드 붙어있는 모델 사려고함다..
    깔끔해서 보기 좋군요!
  • Dustin 2011/05/21 05:54 #

    음, 혹시나 해서 알려드리빈다만, 저의 경우에는 케이스랑 키보드는 완전 따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사실 키보드가 항상 필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키보드는 항상 붙어있을 필요가 없을 뿐더러,
    일반적으로 케이스에 달려오는 키보드들은.. 질이 안 좋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