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잡담] 내 방을 3D로 그려 보았다! (Google SketchUp으로 작업중)

제 블로그를 오랫동안 방문하신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제 삶의 몇 가지에 굉장히 애착을 보이는 편입니다. 그 중에는 필기구, 전자기기, 기록, 방 등이 있는데, 이번 방학에 학기중 못해본 것을 하기 위해, 제 방을 3D화 시켜보기로 하였습니다.

이글루스의 몇 명의 지인 분들 중에서는 제 방에 직접 방문하신 분들이 계시지요. 사실 이글루스 분들이 오시기 전의 방 모습이 훨씬 굉장했지만, 그건 아마도 어수선하다는 면에서의 굉장함이라 할 수 있겠지요.

혹시 제 방의 현재 모습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3D 모델을 제작하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는 2009년 사진 이전에 들어간 벽지의 교체가 필요해져서 그 벽지로 무엇을 고를까 고민하던 도중, 3D 모델을 만들어 놓고 여러가지 벽지를 시험 해 보면 재밌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입니다. 실제로 구글 스캐치업(Google Sketch Up)을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편했고, 제대로 된 높이, 가로, 세로 길이 등을 재어보니 3D 모델링을 하기가 굉장히 쉬웠습니다. 그렇다고 1:1 모형을 그대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요.

아마도 이 모델의 제작은 며칠 이상 걸려야 완성될 것 같습니다.





덧글

  • 산지니 2011/06/13 04:06 #

    볼떄마다 잉여력이 넘처흐름
  • Dustin 2011/06/13 06:05 #

    지금은 특히 방학모드라 폭주중
  • PFN 2011/06/13 18:48 #

    전 스케치업으로 아직 안산 스피커랑 스피커 스탠드, 컴퓨터 케이스 등등 다 만들어서

    상상속의 책상을 만든 뒤 배치하고 하악거리고 있습니다.

    왠지 계획을 머리로만 잡았을때는 추진력이 안붙던데

    명확하게 만들어놓고 보니 자꾸 질러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Dustin 2011/06/14 10:35 #

    저도 지금은 방 배치를 새로 할 것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고민중이에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