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Act of Valor : 미군 Navy Seals 광고(?) 영화

어제는 친구와 함께 액트 오브 밸러(Act of Valor)를 보러 갔습니다.

수요일, 저녁 식사 시간대에 상영하는 시간에 가서 봤기 때문인지, 저희 두 명을 포함해도 관람객은 총 20명 정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좋은 자리에서 널널하게 감상하긴 했지만요. 같이 간 친구 녀석은 굉장한 밀리터리 매니아라서 저와 함께 이 영화를 보러 가려고 벼르다가, 간신히 시간을 맞췄기 때문에 두근두근하는 기대감에 전율하며 영화를 감상 했습니다.

영화 자체는 예상한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를 볼 때부터 알고 있었던 점, 미국 네이비 실즈(Navy Seals)의 현역 군인들을 연기에 썼다는 점과,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기술, 전략, 병기 등을 거의 그대로 썼다는 특징은 정말 잘 살렸고, 예상대로 연기 자체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야 할 영화였습니다. 스토리 라인은 간단, 예고에서 나온 바와 같이 CIA 요원이 납치되고, 그 납치된 요원을 구출한다는 것으로써 이어지는 사건의 이야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군대 영화의 경우, 지나치게 군인들의 동료애를 다루거나, 국가에 대한 충성심을 강조하는 영화가 많았습니다. 대략적으로 그런 것을 예상하고 갔는데, 이것만은 미묘하네요. 단순히 군인들의 동료애, 충성심을 다루기 보다는 미국 군인들이 전쟁터를 향해 한 걸음씩 내딛으면서 뒤에 남겨두고 온 가족에 대한 감정과 그리움, 그리고 마음가짐 등이 정말 자세하게 표출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학기에 들은 "War and Public Health"의 내용이 자꾸만 떠올랐습니다.

총괄적으로 평가를 내리자면, 재밌다, 혹은 몰입이 된다-라는 감정은 느껴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흥미롭고 유익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들어 너무 액션이 과다한 자극적인 영화를 많이 봐서 그럴 지 모르겠지만, 오랜만에 지극히 현실적인 액션 영화를 보아서, 굳이 말하자면- 즐거웠다고 할 수 있겠네요.

작품명 : ACT of VALOR
Dustin 개인 평점 : ★★★☆☆ (3/5)




덧글

  • 콜드 2012/03/09 21:37 #

    결론: 양키군인 최강..
  • Dustin 2012/03/10 15:29 #

    본격 미국 군대 광고 영화
  • 닭과멸치&스푸키 2012/03/10 00:57 #

    미니건 짱
  • 닭과멸치&스푸키 2012/03/10 03:09 #

    spooky//부아아아아악~~
  • Dustin 2012/03/10 15:29 #

    진짜 그 순간에 부와아아아아아~ 하면서 쏘는 걸 보면서 전율하는 느낌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