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엑셀 월드 1권 : 소드 아트 온라인의 소년 액션물

※ 이 글은 감상문이기에 네타 및 내용 누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나오고 있는 인기 작품, 엑셀 월드의 1권을 감상하였습니다. 굉장히 즐겁게 읽은 라이트 노블 시리즈, 소드 아트 온라인으로 먼저 접한 작가, 카와하라 레키 씨의 작품이라서 많은 기대를 갖고 읽었습니다.

거의 카와하라 레키 씨의 처녀작, 혹은 데뷔작이라 할 수 있었던 엑셀월드, 한 줄로 표현하자면, 정석적인 근현대 SF 학원 액션물입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이야기와, 세계관 및 캐릭터의 구체적인 표현을 자연스럽게 풀어 놓아서 개인적으로 읽는 동안 굉장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근현대의 미래, 과학의 기술이 발전해서 "뉴로 링커(Neurolinker)"라는 것이 만들어지면서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기술 혁신과 커뮤니케이션 등, 세상 자체가 바뀌게 되었다는 세계관 속에서, 발전하고 움직이는 세계 속에서 점점 고립 되어가던 주인공 하루유키는 여주인공, 흑설공주를 만나고 새로운 세계, 가속된 세계, 엑셀 월드(Accelerated World)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며 발전해가는 이야기입니다.

전체적으로 약간은 구시대적이면서도 전형적인 성장물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주를 지키는 기사와 같은 상투적으로마저 느껴지는 테마를 은근슬쩍 보여주고 있지만, SF적인 요소와의 적절한 조화로 인하여 굉장히 재밌는 스토리 텔링(Story Telling)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 좀 오래된 방식의 이야기인데다가 전개 자체가 나름대로 예상할 수 있는 것이어서 새롭다는 느낌은 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아하는, 깊은 연애적인 요소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굉장히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작품명: 엑셀 월드 (Accel World)
개인 평점: ★★★★☆ (4/5)



덧글

  • 콜드 2012/07/05 17:45 #

    빈유공주 ㅠㅠ
  • Dustin 2012/07/05 20:12 #

    그리고 보니 그 쪽으로는 콤플렉스를 가진 것 같지 않더군요. 나중에 나오려나.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