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신부 이야기 4권 : 말괄량이 쌍둥이 소녀의 신랑 찾기

※ 이 글은 감상문이기에 네타 및 내용 누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국 사랑이야기 ~ 엠마 ~ 로 유명한 모리 카오루 여사의 다른 시리즈 중 하나인 신부 이야기의 4권이 출간되었습니다. Yes24를 통하여 얼른 주문하였고, 어제 집의 경비실에 도착하였기에 급히 뜯어서 감상했는데, 여전히 만족스러운 한 권의 책이 나왔더군요.

모리 카오루 여사의 섬세한 펜터칭과 스케치 등은 말할 것도 없고, 전체적으로 구도나 그림은 일반적인 만화를 보는 것보다도 세밀하게 가공된 세공품과 같은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부드럽게 이어져 나가는 이야기 역시 굉장히 즐거워서 마치 비디오를 감상하는 것과 같았는데요. 그 내용 역시도 충실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신부 이야기 시리즈는 매 권마다 새로운 신부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 중에는 남편을 찾아서 무사히, 그리고 행복하게 시집을 가는 히로인도 있다면, 반대로 결혼을 허락받지 못해서, 상황이 허락하지 않아서 못하는 신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야기는 단편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보면 이어져 있으며, 그 와중에 문화적인 특이성과 절차, 감정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서 읽는이로 하여금 흥미와 긴장, 그리고 희노애락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하는 마법이 걸려있었습니다.

이번 편에서도 어김없이 새로운 신부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표현하자면 표지의 "신부들"이었지요. 이번의 히로인은 바로 어린 여자 쌍둥이로, 현대에 있어서는 이른 나이지만 당시에는 결혼하기 적절한 시기인 소녀들은 드세고 활달한 성격 때문에 그녀들의 아버지는 신랑감을 잘 구하지 못하는데, 그에 대한 이야기로써 시작합니다. 어느 쪽이 되었든 결말은 하나의 작은 연애 스토리,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본인으로써는 즐거운 행복감을 느끼면서 책을 다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4권에서 재밌었던 부분은 그것만이 아니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단편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적으로 이어져 나가는 신부들의 이야기인 만큼, 예전에 나왔던 신부들의 이야기도 계속됩니다. 하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늑대 두 마리가 서로 장난치고 평원을 걸어다니는 등의 행동을 그린 것이었는데, 이 장면에서는 왠지..

"모리 카오루 여사의 망상(?)력이 폭발하는 것 같았다."

..입니다.

어느 쪽이 되었든, 전체적으로 굉장히 즐겁게 감상한 신부 이야기 4권, 필히 추천하고 싶은 한 권입니다.

작품명: 신부 이야기 4권
개인 평점: ★★★★★ (5/5) - 강력 추천!




덧글

  • ∀5 2012/08/02 16:40 #

    보는 제가 감정이입이 다 되는 에피소드였죠 ㅋㅋㅋㅋ
  • Dustin 2012/08/02 16:44 #

    정말 모리 카오루 여사의 만화들은, 섬세한 그림은 물론이고 연출이나 뭐 하나 빼먹을 게 없는 것 같습니다.
  • 콜드 2012/08/02 21:01 #

    강추라니!!!
  • Dustin 2012/08/02 23:01 #

    제가 감상문에서 강추라는 말을 잘 안 씁니다.

    근데 이번엔 써야겠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