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Guilty Crown : 유즈리하 이노리 1/8 (GSC)

"풀어봐, 슈우. 해보면 될지도 모르니까."
- Guilty Crown : 유즈리하 이노리

유즈리하 이노리(楪いのり), 길티 크라운(Guilty Crown)의 히로인입니다. 작품 자체에 대한 평은 상당히 안 좋은 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했던 작품입니다. 물론 본인도 중반인 12화까지는 정말 즐겁게 보다가 뒤로 갈 수록 약간 불만이 생기긴 하였으나, 전반적으로 굉장히 재밌게, 오랜만에 두근거리는 가슴을 잡고 본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초에 아미아미(www.amiami.com)에서 예약 주문이 시작되었을 때, 얼른 예약 주문을 넣어버렸지요.

아미아미에서 결제 가능 공지가 이메일로 뜨자 마자 얼른 가서 페이팔(Paypal)로 결제하였지만, 정작 저에게 온 것은 어제, 10월 17일 저녁이었습니다. 이것도 EMS라서 집에 부재중이었던 이유로 경비실에서 찾을 수 없이, 직접 저녁에 우체국에 가서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자 마자 곧바로 뜯어 보았습니다!

역시 아미아미, 뜯었을 때 곧바로 피규어가 정면으로 보이게 해주는 센스!

정열적인 붉은 색 계열의 박스가 여실없이 그 모습을 나타내었습니다. 다만, 이 때 곧바로 느낀 건, "어라, 피부 색이 좀 이상하네" 였습니다.

사진 상에는 라이트룸(Adobe Lightroom)으로 약간의 보정이 들어가서 피부색이 적당히 괜찮게 나오고 있지만, 정작 집에서 상자 속을 보았을 때는 영 이상한 느낌이었습니다. 한동안 이리저리 둘러보며 도색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생각했지만, 일단 거실의 형광등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1. 상자

좋은 디자인을 가진 이노리의 포장 박스는, 오리지널 일러스트와 피규어를 찍은 사진들로 덮여 있습니다.

정면, 왼쪽, 위의 세 가지 방면에서 뜯어보기 전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피규어

부드럽고 아름다운 조형

이노리는 사진과 같이 부드러운 S자가 연상되는 조형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쪽 다리로 서서 살짝 떠있는 모습이, 진부한 표현이지만 붉은 옷으로 몸을 감춘 선녀같은 모습처럼 느껴졌습니다.

글로시(Glossy)한 다리와 옷과 대조적으로 피부는 적당한 피부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딱 달라붙는 옷 덕분에 몸의 조형과 균형이 여실없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뒷태 (" ㅂ " ;)

전체적으로 조형에 신경을 쓴 것이 보이는 뒷태, 전면 샷에서도 볼 수 있지만 그녀의 의상 특유의 나풀거리는 옷감이 정말 잘 표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그 나풀거림이 뭉쳐있다고 할까, 풍성한 느낌은 나지만 좀 화려하다는 느낌은 부족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수..수영복?

이노리의 의상을 보았던 한 MFC(MyFigureCollection) 멤버는 이러한 말을 했었지요.

"이노리는 언제나 차세대 스쿠버복을 입고 다니는 것 같아."

자세히 보면 피부가 드러나는 부분이나 딱 달라붙는 소재 등을 생각하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더군요.

그런데 조형 쪽으로 보자면 하반신의 허벅지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ㅠ+


자리를 옮겨 이번에 만든 촬영용 박스로

흰색 배경에서 보면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이노리입니다.

분홍빛 머리카락을 가진 그녀지만 붉은색이 정말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붉은색만 난무 한다면 비교적 그녀의 특징이 살지 못하는 것 같다는 느낌마저도 드네요.

여기서 잠시, 이노리의 1/8 스케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만, 그녀는 1/8 스케일 치고는 정말 작은 편입니다.

실제로 높이가 17cm밖에 안되는데, 이걸 환산하면 136cm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본편에서도 이노리는 그렇게 작지 않게 나오는데, 정작 설정상의 키는 166cm라는 점을 감안하면 지나치게 작게 만들었다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굳이 따지자면 1/9 스케일이라는 것이 맞겠지요.


이색적인 옷에 맞추어서 전면(前面)샷

전체적으로 호리호리하고 날씬한 그녀의 체형은 물론이고 비교적 납작(...)한 모습도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본인이 그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슬랜더 체형이기 때문에 위화감은 없습니다.

저번에 이노리를 한 번 스케치 해 보았을 때 그녀의 의상이 은근히 표현하기 애매하다고 생각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신체적 특징을 살리면서 잘 조형해 내었다고 생각됩니다.

얼굴/상반신

머리카락 조형도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게 숱이 많지 않은 것으로 표현 되는 것은 물론이고, 약간 헝클어지기 쉬운 머릿결도 일러스트대로 잘 표현되었습니다.

얼굴 조형도 전체적으로 원작 일러스트를 잘 따라한 것 같은데, 현재 MFC 멤버들은 입술의 색이 약간 불만이라더군요.

이른바 말하는 "섹시한 이노리의 입술(...)"이 색의 부재로 잘 표현이 안 되었다고 하고, 따라서 몇 몇 사람들은 스스로 립스틱을 구해서 마개조를 하겠다더군요. (...)

뒷태 / 다리 부분

개인적으로 피규어를 구입할 때는 이 피규어가 차후에 구부러지지 않을까를 많이 걱정합니다.

이노리의 경우에도 왼쪽 다리로만, 그것도 시작부터 약간 기울어진 상태로 전시되었기 때문에 주문할 때부터 혹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울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품을 받아보니 다리 부분이 굉장히 잘 지탱되고 있고 단단한 느낌이 드는 것이, 역시 GSC에서도 이것을 염두하여 단단하게 조형해낸 것 같았습니다.


이어지는 뒷태

네, 누가 Good Smile Company 아니랄까봐 전체적으로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보입니다.

3. 피규어 장에 장식

이노리의 피규어는 혼자 서 있을 때는 굉장히 예쁘게 표현되는데, 1/8 치고는 작은 사이즈 때문에 오히려 존재감이 좀 떨어지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역시 크기상으로 작고, 원톤이라는 느낌 때문인지 비교적 눈에 잘 안 띄는 상태라서 나중에 제대로 장식하게 되면 솔로로 장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종합

전체적으로 굉장히 예쁘고 아름다운 조형을 보여주는 이노리입니다. 원작 일러스트를 훌륭히 소화해 내면서 원작상의 그녀의 분위기도 정말 잘 살려냈다는 느낌입니다. 아쉬운 점은 약간 이상하게 느껴진 피부색과 얼굴에서의 입술 모양이지만, 그 둘 다 MFC에서 알게 되기 전까지는 그렇게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괜찮다고 판단되네요.

다만 정말로 아쉬운 것은 1/8 스케일인데도 불구하고 1/9 스케일의 크기를 가졌으며, 그로 인해서 볼륨감이나 크기가 작아져서 전체적으로 전시 효과나 두드러지는 특징을 느끼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정작 앞에 두고 보았을 때에는 예쁘고 아름다운 붉은 빛으로 감싸인 모습에 매료되기도 하지만, 아담하다는 생각을 버리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캐릭터 : 유즈리하 이노리(楪いのり)
등장 작품 : 길티 크라운 (Guilty Crown)
제작사 : Good Smile Company
스케일 : 1/8 (높이 : 약 17cm)
발매일 : 2011년 10월 11일
개인 평점 : ★★★★☆ (4/5)
My Figure Collection 정보 페이지http://myfigurecollection.net/item/78618

5. 영상 (Episode 01 中)






덧글

  • 알트아이젠 2012/10/18 20:30 #

    특유의 옷이 펄럭이는 모습이며 이노리의 표정이며, 어느하나 나무랄 데 없이 잘 나왔네요.
  • Dustin 2012/10/19 01:41 #

    하지만 역시 약간 입술이나 그런 쪽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