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소드 아트 온라인 7권 : 아스나의 성장

※ 이 글은 감상글로써 어느 정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정작 읽은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소드 아트 온라인 7권의 감상글입니다.

여태까지 거의 언제나 주인공인 키리토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 왔다면 이번의 7권은 바로 그의 본처이자 여주인공인 아스나를 중심으로, 그녀의 관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그녀가 키리토와 함께 하는 게임이, 버츄얼 월드의 생활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하는 에피소드를 그리면서 비교적 자신감이 부족한 자신을 되돌아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이번 권에서의 중요한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면에 버츄얼 월드를 사용한 또 다른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부각시켜주는 편이었는데, 전체적으로 본인도 한 때 의료공학과의 학생으로써 공부하고 꿈꾸었던 신체 전기, 정확히는 뇌파 등의 해석을 통해 디지털 기계와의 상호작용의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제시하기 시작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괄적으로 부드러운 스토리의 진행과 읽어감에 있어서 가속되어가는 흥분으로 인한 심장박동, 그리고 마지막의 감동으로 정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던 박진감 넘치는 한 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소드 아트 온라인이라는 작품은 카와하라 레키 작가분의 다른 작품, 엑셀 월드와 이어져 있는 것 같지만, 반드시 그렇지 않더라도 전자 문화, 가상 세계 등을 본격적으로 상상의 나래를 펴며 예상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작품명: 소드 아트 온라인 7권 ~ 마더즈 로자리오 ~
개인 평점: ★★★★★ (5/5) - 강력 추천!



덧글

  • 츤키 2012/11/02 16:13 #

    개인적으로는 5,6권 빼면 다 좋음...5,6권은 싫다기보단 제가 총기쪽(...)은 그닥;; 게다가 설명이 너무 많음

    아 키본좌의 여장(?)은 좋음 ㅇㅇ
  • Dustin 2012/11/02 17:00 #

    그렇군요. 확실히 5, 6권의 경우 비교적 긴장감이 부족했고, 부가 설명이 너무 많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시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져서 그런걸지도 모르겠군요.

    실질적으로 가상세계와 실질 세계에 대한 이야기인데, 여기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야말로 게임 속에서의 폭력성이 현실에서 이어지는 것에 대한 고찰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루루카 2012/11/02 16:27 #

    7 권은 뭐랄까 또 다른 면에서 생각해볼 수 있었던 내용이었던 것 같아요...
    (아... 뭔가 쓰면, 내용 누설이 될 듯 해서... 저도 더는 못 쓰겠네요. ^_^`...)

    그... 런데, 정작 가장 기억에 남는건...
    엑스켈리버를 들고 마법을 베어내던 키본좌... (으응???)

    (저도... 개인적으로 총기류 쪽은 친하지 않아서... 5, 6 권 GGO 는 좀 별로...)
  • Dustin 2012/11/02 17:00 #

    7권은 정말 아스나 올인이다가 막판에 키리토가 폭풍적인 존재감을 보여주었지요. 허허.
  • 키리 2013/02/22 11:05 # 삭제

    아... 이거 슬펐죠... 7권 마지막 읽는게 눈물이 찔금... ㅠㅠ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참고로 저도 5,6권은 읽기 힘들었죠... 총은 좀...
  • Dustin 2013/02/22 11:49 #

    아스나가 주인공이면서 매력을 키워주는 좋은 한 편이었습니다. +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