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기행] 후쿠오카 1일째 : 후쿠오카 공항, 하카타 역, 요도바시 카메라

지난 2012년 12월 29일부터 2013년 1월 1일까지 부모님과 저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도시 중 하나인 후쿠오카를 다녀왔습니다. 실은 12월 28일에 폭설이 내려서 그 날 비행기는 결항되었고, 다행히 저희는 그 다음날인 29일 비행기였으나, 폭설과 기상상황 악화로 인하여 1시간이 지연된 비행기를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 후쿠오카 도착
영하 7도 근처를 돌아다니는 한국의 아침 기온에서 탑승한 비행기를 내리자, 비교적 굉장히 따듯한 후쿠오카의 기온이 저희를 반겨 주었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두꺼운 옷을 괜히 가져왔다면서 쓴웃음을 지으시더군요. 곧 이어서 입국 수속을 하였는데, 휴가 시즌이라서 그런지 외국인 줄에 많은 사람들이 서 있어서 수속이 약간 느렸습니다. 인천 공항과 김해 공항의 한국식 초-스피드 입/출국 수속에 익숙하신 부모님께서는 수속이 너무 길다면서 불만을 품으셨습니다. 하지만 LA 국제 공항의 1시간 30분짜리 수속을 셀 수 없이 통과한 본인 입장에서는 적당히 괜찮은 수속이라 생각했습니다.

어느 쪽이든 수속은 약 30분 정도 걸린 것 같고, 맡긴 짐을 찾고 세관을 통과하니 예정했던 하카타 역 행 버스는 이미 떠난 후였습니다. 셔틀을 타고 국내선 청사로 가서 지하철을 탈까 생각했으나, 새벽부터 김해 공항으로 차를 타고 가서 비행기까지 탑승하여 피곤한 부모님께서는 택시를 타자고 하였습니다.

* 하카타 역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탑승한 택시로 약 15분 걸려 하카타 역에 도착하자 요금은 적당히 1,650엔 정도 나온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상 지하철을 타더라도 3명이 탑승하여 750엔 정도 나왔을 터이니, 짐을 편안히 옮길 수 있으며 시간 절약, 체력 절약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니 그렇게 비싸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한국 택시 요금과 비교하면 안되죠.)

도착하여서 방문한 곳은 바로 4일간 묵을 비즈니스 호텔, 선루트 호텔 하카타(Sunroute Hotel Hakata)였습니다. 실은 지난 번에 후쿠오카를 방문하였을 때 아버지와 함께 묵은 호텔이고, 개인적으로 매일 먹을 수 있는 조식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서 이 곳을 다시 찾았습니다. 하지만 도착한 시간은 약 12시 즈음이고 오후 3시부터 체크인을 받기 때문에 적당히 예약 서류를 교환하고 짐을 맡겨둔 채로 점심을 먹으러 나왔습니다.

일단 음식점을 찾으러 걸어 나왔는데, 정말 하카타 역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었습니다. KFC부터 시작하여 일본의 선술집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정작 걸어다니다가 들어간 곳은 어느 우동집이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고 사진 자료도 남지 않았으나, 맛은 좀 짠, 그냥저냥인 맛- 가격은 비교적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 요도바시 카메라 하카타
점심 식사를 마치고 아직은 시간이 좀 남아서 하카타 역에서 가장 가까운 전자제품점, 요도바시 카메라를 가 보았습니다. 쉴 새 없이 들려오는 아이폰, 아이패드 미니 호객 소리가 들려오는 1층을 뒤로하고 5층 즈음으로 올라가니 게임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프라모델, 피규어 등을 취급하는 층이 나오더군요. 전반적으로 피규어의 가격은 일반적인 온라인 샵에 비해서 20~30%는 비싸다는 느낌이었지만, 의외로 제품은 나름대로 다양했습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카메라 렌즈도 구경했으나 역시나 저렴하진 않은 느낌, 결국 6층인가에 위치한 NAMCO 센터에서 돈을 좀 쓰고 나왔습니다.

* 호텔로 귀환
너무 피곤했기 때문에 오후 4시 즈음에 호텔에 체크인을 한 후, 방 배정을 약간 하고 곧바로 잠들어버렸습니다. 이후 이야기는 2일째에서 이어하겠습니다.

※ 너무 피곤했기에 사진이 많이 부족합니다. 2일째부터는 사진이 비교적 많네요.

• 극한태양 2013/01/25 18:09 #

오...한국보다 일본이 자국인데도 피규어가 더 비싼 모양이군요.

역시 여행 첫날은 잠이 먼저죠;
  • Dustin 2013/01/25 21:21 #

아뇨. 그건 아마, 절대 아닐겁니다.
    제가 비교한 것은 일본의 온라인 샵(아미아미 등)과 인근 피규어 전문 샵이었습니다.
  • 朗月 2013/01/26 12:22 #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은 거리가 짧은 편인가요?
    분명 예전 기억에 도쿄에서 택시 타고 9천엔을 지불한 적이 있어서[.....]
  • Dustin 2013/01/26 19:23 #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은 택시 타고 10~15분이면 도착합니다.
    나리타 공항과 도쿄의 거리를 비교하면 안됩니다. 그건 지하철을 타도 한참 가니까요.
    절대 택시 타고 갈 엄두가 안 나는 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