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One Off - 시오자키 하루노 : 바이크를 샀더니 피규어가 왔습니다.

"바이크를 샀더니 피규어가 왔습니다."

Honda의 공식 제휴로 만들어진 단편 애니메이션, 원오프(One Off)의 주인공, 시오자키 하루노와 그녀의 바이크, Honda Giorno (혼다 죠르노)의 1/12 스케일 피규어가 앙증맞게 발매되었습니다.

우선 One Off의 평화로운 모습을 담은 PV 영상을 하나 보시죠.



1. 포장 (상자, 부품 등)

포장은 전반적으로 앙증맞고 귀여운 꽃이 잔뜩 장식되어 산뜻한 컬러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창을 통해서 4면에서 피규어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구요.

다른 캐릭터들도 괜찮다고 생각되지만, One Off 시리즈에서 피규어로 내 놓기에 가장 알맞은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내부의 포장에서 바이크와 하루노는 정성스럽게 비닐 포장이 되어 있고, 바구니에 들어갈 야채류, 바이크에 붙일 도장 스티커, 그리고 하루노가 앉았을 때와 앉이 않았을 때에 맞춘 바이크 시트가 두 파츠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루노를 바이크에 올바르게 거치하기 위해 필요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2. 피규어

1/12 스케일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깔끔하게 조형이 이루어진 피규어입니다. 머리카락의 표현이 조금 아쉬운 점이 있고, 전반적으로 캐릭터보다 바이크에 공이 더 들어간 것이 확연하게 보이긴 합니다. (...)

아직 MyFigureCollection의 회원들은 작품이 그렇게 유명하지 않다 보니 구입한 사람이 좀 적은 것 같네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피규어의 의자 부분은 두 개의 파츠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하루노가 앉았을 때를 배려한 시츠(Seats),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이크만 거치했을 때의 시츠입니다.

바이크의 전면에는 작은 바구니가 달려 있어서, 원 오프의 첫 장면에서 나오는 장 보기를 잘 재현시켜 놓았습니다.

바이크의 후면 역시 라이트의 디테일 하나하나부터 타이어의 그립까지 깔끔하고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과연 Honda의 제휴 제품, 바이크만큼은 정말 흠 잡을 곳이 없군요!

바이크 특유의 소지품을 넣을 곳이라든지 속도계도 정확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열쇠를 꽂아 넣는 구멍이라든지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아무래도 이 쪽은 잘 모르므로 어디에 열쇠가 들어가야 하는지도 모르니 제가 할 말은 아닐지도..

반대 방향에서의 후면입니다.

그리고 보니 배기구의 표현이 조금 미흡한 것 같아 보입니다. 역시 구동계의 표현은 조금 미흡한 것 같습니다.

은색으로 표현된 스틸 느낌의 Girno라는 바이크 명은 확실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 바이크에는 이렇게 표현되어 있는 걸까요?

바이크에 걸어놓은 리본의 표현은 뭔가 먼지 뭉치가 뭉쳐 있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요.

이제 하루노를 바이크에 살짝 앉혀 보았습니다.

특유의 힘 빠진 표정(..?)과 가느다란 신체의 표현이 매력적으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피규어 사진에서 이런 건 빠질 수 없습니다. 네.

마지막으로 하루노 본인의 표현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전체적인 질감이라든지, 채색, 표현 드은 좀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원래 좀 가라앉은 분위기의 캐릭터라서 표현을 잘 할 구석이란 게 부족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뭔가 트레이딩 피규어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특히나 1/12 스케일이라는 매우 작은 크기도 그런 평가에 한 몫을 할 것 같습니다.



3. 종합

최근에 구입한 스케일 피규어류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피규어로, 1/12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코토부키야의 제품 답게 묘한 구석에서 굉장히 섬세한 표현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인 평가로써, 약간 아쉽지만 비교적 만족스럽게 구입한 피규어입니다. 지금도 당당히 제 IKEA 장식장의 중앙을 장식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크기가 작아서 조만간에 다른 장소로 옮겨 볼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One Off 애니메이션을 볼 때도 느꼈지만, 볼 때마다 이런 바이크를 하나 갖고 싶어집니다..


캐릭터 : 시오자키 하루노 (汐崎 春乃)
등장 작품 : One Off (わんおふ -one off-)
제작사 : Kotobukiya
스케일 : 1/12 (높이 13.2cm)
발매일 : 2013년 5월 17일
개인 평점 : ★★★☆☆ (3/5)
MyFigureCollection 정보 페이지 : http://myfigurecollection.net/item/133590



덧글

  • SQUMA 2013/06/09 17:36 #

    아아~! 저거 아기자기해서 탐내던 피규어 중의 하나였어요 헤헤 :-9
  • Dustin 2013/06/09 22:09 #

    진짜 1/12이라는 스케일로 나오면서 디테일은 참..
  • 닭과멸치&스푸키 2013/06/09 20:24 #

    spooky//이거 누가 자막을 재밋게 만들어서 웃기게 봤는데ㅎㅎ
  • Dustin 2013/06/09 22:10 #

    음? 그런게 있나요.
  • JK군 2013/06/09 20:51 #

    저거 가볍게 볼수있는 애니였지요

    아니 하루노 말고 누님을 내놓으란말이다!!
  • Dustin 2013/06/09 22:10 #

    껄껄껄, 금발 누님은 괜찮긴 했지만 성우의 오버액션이 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