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잡담] E3 2013에서 발표된, 기대되는 신작들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통칭 E3),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관련 컨벤션 중 하나로써 많은 수의 신작과 게임 기기가 발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콘솔 게임 시장 위주로 발표를 하는데, 이번에는 Sony의 Playstation 4를 기점으로 기대되는 제품과 타이틀이 많이 나왔습니다.

저도 직접 가 본 것도 아니고 Engadget과 Egloos에 올라오는 글과 영상을 보고 대략적인 정보를 알 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기되는 신작 몇 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번호와 순서는 순위와 관련이 없습니다.


1. Final Fantasy XV

FINAL FANTASY XV - Battle Gameplay First Look (E3 2013)

본인은 아직 파이널 판타지 13도 다 플레이하지 못한 채인 상황이지만, 이번 게임도 기대됩니다. 역시 끝내주는 그래픽이 눈에 띄는데, 전반적으로 더 이상 턴제가 아니라 실시간 전투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Playstation 4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8과 12, 13을 플레이 해 보았지만 마지막 엔딩을 본 적이 없네요. 시간이 되면, 시간이 되면 해야지..라고 하는 게 여태까지 미루어졌습니다. 사실상 콘솔 게임에서 엔딩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네요. 유일하게 본 것이라면 마계전기 디스가이아(PSP)만 보았군요. 그래도, 이번 파이널 판타지 XV가 기대되는 건 어떤 심리인지.. 허허.


2. Battlefield 4

Battlefield 4 - E3 2013 Official Trailer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배틀필드입니다. 더욱 강력해진 그래픽과 물리엔진, 그리고 게임성은 배틀필드 2 시절부터 굉장히 즐겼지요. 지난 배틀필드 3도 크랙과 버그가 난무하기 전까지만 해도 정말 재밌게 즐겼기 때문에, 이번 BF4도 굉장히 기대중입니다.


3. Mirrors Edge 2

Mirrors Edge 2 - Official E3 2013 Trailer

몸이 둔중한(...) 저로써는 Parkour이라는 스포츠로 건물 사이를 종횡무진 활약하는 여주인공의 모습이 동경입니다. 지난 오리지널 미러스 엣지(Mirrors Edge)도 엔딩을 볼 수 있었던 몇 안되는 게임인데, 비교적 플레이 타임과 스토리는 짧았지만 게임성 자체는 뛰어났고 물리엔진도 괜찮았기에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삽입곡 Still Alive도 좋았었고, 안의 음악도 즐길 수 있었는데, 이번 OST도 좋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4. Metal Gear Solid 5 : The Phantom Pain

Metal Gear Solid 5 : The Phantom Pain - Official Trailer

메탈 기어 솔리드.. 오오 뱀 형님, 오오...

근데 뭔가 서부극이 된 느낌, MGS인 이상 기대는 하지만 뭔가 이상하다는 점을 지울 수 없습니다..






덧글

  • Furukawa_IU 2013/06/12 15:07 #

    하지만 우린 e3에서 나온 해일로5는 마소덕에 빛못볼 상황이 벌어졌지...
  • Dustin 2013/06/12 18:43 #

    음? 셋탑박스 1 말인가요? 껄껄껄
  • 콜드 2013/06/12 18:14 #

    프로토타입 3도 나와줬으면...
  • Dustin 2013/06/12 18:45 #

    프로토타입 시리즈는 완전 액션계열... 조금 저에겐 벅차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