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모노가타리 Season 2 : 01화 - 게와 고양이

※ 이 글은 감상글로써 작품에 대한 미리나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아직 감상하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 편의 특성상 노출이 있으므로 이런 것에 민감한 청소년 및 인권단체 분들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니시오 이신의 모노가타리 TV 시리즈 세컨드는 네코모노가타리 시리즈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케모노가타리 자체도 즐겁게 보았고, 샤프트의 특별한 표현법도 즐기는 편입니다.

이번 편에서도 샤프트 특유의 표현법과 니시오 이신의 스토리 텔링 기법이 잘 살아나 있었는데요..

샤프트 특유의 목꺾기도 시전되었고

이번 편에서는 아라라기 군의 부재로 부족한 패러디를 센죠가하라가 살짝 가미해 주었습니다.
"지금은 이게 고작-"
(루팡 3세 패러디)

그리고 시작되는 절찬 서비스 신

본래 츤데레에 전 육상부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매력을 뽐내는 센죠가하라 히타기는 머리카락이 단발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화에서는 더욱 화려한 표정 변화로 친근하게 다가왔고, 전반적으로 서비스 신에서도 (말 그대로) 그 매력을 뽐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번 모노가타리 시즌 2는 앞전에 바케모노가타리에 이어서 니세모노가타리 이후의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예의 사기꾼(카이키 데이슈)라는 과거를 떨쳐버림으로써 츤데레라는 포지션을 나름대로 벗어나고, 괴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매력적인 일반인(?)으로 변화한 센죠가하라를 제대로 표현한 1화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덤으로 하네카와 츠바사의 짤막한 서비스

사실 네코모노가타리의 경우, 본래 하네카와 츠바사의 이야기가 주제인데 아무래도 이번 화에서 눈길을 끌었던 것은 하네카와보다 센죠가하라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물론 이건 개인적으로 센죠가하라 히타기라는 캐릭터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일 수 있기에, 약간 주관적인 해석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어느 쪽이 되었든, 이번 2013년 3분기의 기대작 중 하나인 모노가타리 시즌 2, 앞으로도 즐겁게 감상할 예정입니다.

세...센죠가하라가 망가져!





덧글

  • gini0723 2013/07/07 21:45 #

    하네카와!!!!!!!!!!!!!!!! 센조가하라!!!!!!!!!!!!!!!!!!! 어서 블루레이가 나오거라 올해는 2,3분기 작품들 보기가 좀 그러니까 나중에 재밌게 봐야겠 ...
  • Dustin 2013/07/07 22:46 #

    왠지 블루레이 버전에서도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저도 3분기..라고 할까 이번 달부터 열공 모드이지만 조금씩 풀릴 떄 보려고 합니다.
  • sigaP 2013/07/08 01:00 #

    참고로 저 루팡씬에선 센조가하라의 얼굴도 미묘하게 길어졌....
  • Dustin 2013/07/08 14:43 #

    표정도 재현되었지요.
  • SQUMA 2013/07/09 00:37 #

    ....이번달에 챙겨봐야 할 애니메이션이 너무 많습니다 허허허

    첫번째 스틸컷 왜이렇게 센죠가하라가 귀엽게 나왔나요 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
  • Dustin 2013/07/09 14:33 #

    그러게요...
    센죠가하라 모에!

    토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