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이상적인 기둥서방 생활 3권 /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1권 (만화)

- 이상적인 기둥서방 생활 3 권 (★★★☆☆ 3/5)

1~2권의 내용은 이미 한국에 정발되기 전에 일본 웹의 내용을 번역해서 본 적이 있어서 비교적 감동과 재미가 적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권은 좀 많이 아쉬운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개척물, 이세계물, 그리고 잉꼬 커플 장르(?)라는 생각으로 감상하고 있었는데, 이번 권에서는 좀 더 전체적으로 판타지적인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말이죠.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여전히 주인공인 젠지로가 가지고 간 현대의 문명 및 기술이 이런 마법 중심의 판타지 세계에서 사용되는 것을 볼 때입니다.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굉장하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말이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기대로 두근거리며 영풍문고에 가서 구입할 때에 비해서 만족도는 적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음 권을 주세요. +ㅠ+



-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코믹스 1 권 (★★☆☆☆ 2/5)

이미 소설 원작을 읽으면서 아는 내용이 그대로 반복되었고, 나름대로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려 하긴 했지만, 여주인공인 시오리코의 매력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표지에 비해서 안에 있는 내용의 그림체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좀 더 시오리코를 잘 표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권은 구입하게 될 지, 조금 망설이게 됩니다. 비블리아 고서당 시리즈는 정말 즐겁게 감상하고 있는데, 관련 피규어나 다른 제품들도 좀 많이 아쉬운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서브컬쳐(오타쿠)를 위주로 쓴 책은 아니라는 생각도 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