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비트플러스 X880 블루투스 - 가성비는 최고

개인적으로 작년 12월 즈음에 LG의 블루투스 헤드폰, HBS 730 시리즈를 구입했습니다.

다만 그 제품에 눈독을 들이신 어머니께 헌상(..)하고 본인은 그 동안 쿼드비트 2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곤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원래 블루투스 이어폰이 익숙하기도 하고, 운동을 할 때 자꾸만 걸리는 이어폰의 줄은 굉장히 불편하여서 제품을 알아보던 도중, 가성비 최강이라는 이번 리뷰의 제품, 비트 플러스 X880 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아무래도 HBS-730 과 비교하게 됩니다. 비슷한 가격대, 디자인이기에 좋은 비교 대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이 리뷰를 쓰기 전, X880을 일주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페어링 된 휴대기기는 아이폰 5S 32GB 스페이스 그레이입니다.



1. 전체적인 디자인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LG의 HBS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이어폰을 따로 사용하지 않을 때 자석으로 제자리에 수납이 되고, 줄 역시 중간 즈음에서 위로 올라오는 구조입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무게는 비슷하지만 크기는 이 쪽이 조금 더 두껍습니다.

그래서 LG 제품과 비교하자면 목 부분이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거의 문제 없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이 제품만 보자면 그렇게 큰 불편함은 아닐 수 있지만, LG의 제품과 비교하자면 줄이 약간 짧아서 고개를 돌릴 때 선이 짧다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그렇지만 이건 제가 굉장히 머리가 크기 때문이지, 제품 문제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반면 키의 배열의 경우 HBS-730에 비해서 크고 세련되었으며, 찾기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HBS-730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하면서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 가격

제가 X880을 구입한 곳은 지마켓(Gmarket), 그리고 가격은 배송료를 합해서 52,000 원 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치고는 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3. 음질

X880 의 특징 중 하나는 자체 내장 이퀄라이저, 세 가지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말하자면- 그다지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가 막귀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하하;)

X880의 음질적인 면에서는 조금 기대 이하였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본인은 음악이나 음질에 관련된 전문가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야말로 일반인의 느낌에서 비교했을 경우, 그 동안 써온 블루투스 이어폰들에 비하면 좀 아쉽네요. (대신 그 놈들은 가격이 꽤나..)


- 음질 
::: 전문가가 아니기에 자세하진 않지만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iTunes에서 구입하여 듣고 있는 미국 팝송은 아무 문제 없이 잘 들린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요. 하지만 일본 쪽의 애니메이션 음악을 들을 때 고음부의 경우 소리가 찢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단, 고음부의 경우 최고 음향에서 한 두 단 내리면 괜찮습니다. 요컨대 음량을 너무 최대치로 올리지 마십시오. 그런데 다른 이어폰에서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이런 일이 생기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에 보이는 동글동글한 팁이 본래의 오리지널입니다만, 세 가지 크기가 사용자의 귀에 맞도록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팁이 귀에 맞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쿼드비트의 팁을 빼서 본 장비에 장착하니 음질이 향상되더군요. (이 글의 첫 번째 사진, 그리고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팁이 쿼드비트의 팁입니다.)

굳이 HBS-730 과 음악 감상용 음질을 비교하자면,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통화 음질
::: 개인적으로 상대의 목소리는 똑똑히 잘 들립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통화한 상대 세 명의 의견을 물어보니 방에서 전화를 걸 때는 괜찮지만 길을 걸어가거나 배경음이 좀 있는 경우 굉장히 시끄럽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이후에 다른 사람에게 제 폰과 블루투스를 쥐어주고 직접 테스팅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4. 총 평

장점은, 끝내주게 세련된 블랙과 레드의 디자인, 좋은 버튼 배열, 그리고 굉장히 착한 가격.

단점은, 일반 음악은 괜찮으나 일본 애니메이션 류의 초고음(..) 음악 감상시 고음이 강한 부분에서 깨지는 소리가 나고, 통화 음질의 경우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 (단, 이것은 아이폰과의 상성이 나빠서 그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은 하고 있지 않지만, 확실히 가성비로 최강은 맞는 것 같습니다. +ㅠ+

그나저나, 디자인 하나는 진짜 끝내주게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제품명 : X880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가 : 52,000 원
개인 평점 :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