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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인생은 노가다형 RPG 게임인가

인생은 정말 노가다 중심 MMORPG인 것 같습니다.

게임을 즐기려면 만렙을 찍어야 하고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
불량 찍힌 유저가 되면 안되고 (전과)
만렙을 찍었으면 템을 모아야하고 (자격증, 언어능력, 제작능력 등 스펙)
모은 템으로 보스를 잡아야 합니다. (취직, 전문직 취득, 등)
그럼 그 잡은 보스에게서 더 많은 골드를 얻게 되고 (능력 상승, 자본 취득)
그 골드를 기반으로 더 많은 골드를 벌 수 있게 되죠.

물론 게임의 정해진 규칙 내에서 살아야 하고, (규정, 법규)
대충 공략법이 정해진 길을 걷는 것이 효율적이고 (초중고 졸업후 대학 후 취직)
간혹 그 공략법을 벗어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운 스펙이 높아서 골드 잔치가 벌어지거나 (복권, 로또!)
길드 멤버가 쩔을 해줘서 템이 쉽게 모이는 경우도 있겠지요.

하지만 

결국 그 끝에는-

끊임없는 노력과 노가다를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에 대한 보답이리라 생각합니다.



> 인생의 아레나에서 모의 전투를 해 보았더니 새삼 쪼렙이라 느낀 유저의 잡설이었습니다.




덧글

  • sakota 2014/05/24 06:11 #

    적절한 비유 같아요.
  • Dustin 2014/05/24 20:44 #

    템을 모아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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