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캐논 24mm STM 렌즈 사용기 (+ 60D)

최근 그 동안 노리고 있었던 팬케이크 렌즈, 캐논 40mm EF STM의 대신으로 24mm STM 팬케이크 렌즈를 주문했다는 것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배송이 되고 나서 며칠간 시간이 나는대로 이런 상황, 저런 상황에서 찍어보았습니다.



그럼 우선적으로 렌즈의 외관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사용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다른 사용기나 리뷰에서 읽으셨던 것과 같이, 24mm STM은 통상적인 렌즈에 비해서 굉장히 가벼운 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예전에 사용해 본 50mm f1.8 나 18-55mm 번들 렌즈와 체감상의 차이는 별로 없어 보였습니다.

그래도 그 동안 사용하던 시그마 렌즈에 비해서는 전체적인 DSLR의 부피가 줄어들고, 휴대성이 조금 생긴 것은 전반적으로 좋은 것 같네요.

그럼, 다음은 잠시 집안에서 돌아다니며 저희 집 강아지 등을 찍은 샘플 사진입니다. 덧붙여서 앞으로 몇 번의 포스팅에 들어갈 피규어 리뷰 사진이나 계산 성당 사진 또한 24mm STM으로 찍었습니다.

마지막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렌즈의 크기와 특성상 사진 외곽에 비네팅이 생기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비네팅을 싫어한다면, 그것을 감안해서 최대한 큰 해상도로 사진을 촬영하되, 나중에 중간을 자르는 정도의 처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シズク 2015/01/11 18:33 #

    비네팅이라... 나중에 DSLR 구입할 일이 생기면 참고해야겠습니다☜
  • Dustin 2015/01/13 17:36 #

    네, 아무래도 렌즈 크기가 많이 작다 보니.. 비네팅이 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