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여행] 2015년 9월 수도권 여행 - 2일째 : 홍대, 하비팩토리, 보크스 코리아

2015년 9월의 서울 여행 2일째, 이글루스 지인의 주거지인 영종도 운서역에서 출발했습니다.

탑승한 것은 다름아닌 공항철도로, 홍대 입구 역까지 바로 갈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만, 일반적인 지하철에 비해 비싼 편이라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전국 공통 후불제 교통카드(Feat. 대구은행)를 사용했습니다.


통상적인 지하철과 별로 차이는 없더군요.



홍대입구역에 도착하여 지상으로 올라오니 바로 반기는 것은 다양한 그라피티로 범벅이 된 개성적인 벽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예술의 거리라 할 수 있는 곳, 역시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월요일에 간 홍대 거리라서 굉장히 한산하고 사람도 많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영업을 준비하기 위한 많은 배송 차량을 비롯하여 빈 술병을 회수하는 차량이 많더군요.


여기 저기에 나름대로 볼거리가 많은 편입니다만, 좀 더 세련되게, 정갈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저는 예술가라 칭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므로 (그들만의 리그)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것이겠죠.

그런데 홍대 거리라고 해서 있는 음식점이나 가게들이 딱히 특색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프랜차이즈 상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고, 사이사이에 보이는 소품점도 많이 열리지는 않았으나, 통상적으로 대구 동성로 거리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이라 홍대 거리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색이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나마 지나가면서 뭔가 신기해 보이는 조형물을 가진 스시 가게가 있더군요.
특색이 있어서 들어가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요즘 왠지 날생선이나 스시, 회가 당기지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어머니께서 미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찾으면 반드시 들어가시는 Forever 21도 있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LA에서 한인이 시작한 의상점이 체인점화 된 것으로 압니다만.. 어머니께서는 미국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것과 일본 하라주쿠에 있는 점포를 가장 좋아하셨습니다.


길을 걸어가다보니 뭔가 굉장히 익숙한 곳이 보였습니다.
바로 레진코믹스 V 홀, 라이브 스페이스입니다. 레바툰에서도 등장하여 언젠가 찾아가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이번 일정에는 원래 없던 부분인지라 패스했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홍대 거리, 이 지역에 오니 좀 더 흥미로운 소품과 특색있는 점포가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피규어 오타쿠인 저로써는 당연히 DD, 돌 계열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동안 나름대로 보크스 쪽 제품군에 대해 들어오고는 했는데, 이번 홍대 방문의 목적 중 하나라서 방문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상점 특징상 내부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어서 외부에서만 간단히 찍었습니다.

내부에는 역시 돌피드림 계통으로 이런 저런 부품과 피규어 등등이 있었는데, 가격대도 좀 많이 비싼 편이고 아직 돌피드림이나 돌에는 입문하지 않았으므로 간단히 보고 나왔습니다.

이어서 대로변에 새로 생겼다는 하비팩토리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1층은 일반적인 도색물감이나 가볍게 구매 가능한 가챠폰 계열이 있었고, 지하 1층에는 건담 프라모델 관련, 지하 2층에는 핫토이 계열 같은 스태츄 피규어들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이런 저런 것이 많이 있었지만 당장 구입할 만한 여력도 없고, 구매해야겠다는 물품도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이틀째의 전반기는 이 정도로 하여, 이어서 이글루스 지인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고 경복궁에 관광을 갔지만, 그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보도록 하지요. +ㅠ+





덧글

  • 코토네 2015/09/11 01:24 #

    하비팩토리는 나중에 가보고 싶습니다.
  • Dustin 2015/09/11 16:32 #

    하비팩토리는 이것저것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친밀감이 느껴지지 않더군요..
    너무 깨끗해서 그런가!?>
  • 셍나 2015/09/11 08:20 #

    하비팩토리가 깔끔하고 좋네요 ㅎ


    보크스는 아무래도 행사때 아니면 가는 사람이 좀 적더라구요. 은근히 많은듯 하면서도 물품이 없는편이라 ㅠ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