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잡담] 최근 일상 : 20150921 - 세금납부, 일본여행, 잉여생활

1. 세금의 계절이 돌아왔다.

- 개인적으로 가진 건 그렇게 있는 게 아니지만 제 앞으로 나온 세금과 가족원들 앞으로 나온 세금을 일괄적으로 관리하여 지불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재산세 등등... 나름대로 해 온 시스템이 있어서 그렇게 힘들지만은 않습니다만, 반복해서 공인인증서 인증하고, 로그인하고, 신용카드 및 계좌정보 입력하고, 결제하고, 인증하고... 무한반복이 뭔가 까다롭습니다.

세금 낸다고! 좀 쉽게 쉽게 받으라고!

2. 일본 여행 예정

- 24일부터 약 4일간 일본 여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는 지역은 오사카, 교토, 나라 지역으로 숙소는 오사카의 아파트를 구해두었고 (AirBnB), 도요타 렌탈에서 도요타 프리우스 알파를 렌트하여 부모님과 외할머니를 모시고 다닐 예정입니다. 포켓 와이파이도 예약하여 현지에서 받을 예정이고, 칸사이 국제공항에서 데이터 전용 나노심을 구입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목표는 도톤보리, 오사카 지역 관광, 그리고 교토 관광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덴덴타운에서 오래 지내고 싶지만 그게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 혹시 휠체어가 들어갈 수 있는 음식점 계통 추천할 만한 곳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3. 잉여생활..

- 나름대로 부모님 일도 도와드리느라 운전도 여기저기 많이 하고 다니고, 서류작업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만, 전체적으로는 그저 잉여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지난 일요일에는 잠을 너무 많이 자는 바람에 오늘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새벽 5시에 스포츠센터로 자전거를 타고 가서 6시부터 운동, 목욕 후 나와서 일하고 있습니다만.. 어떻게 보면 충실하면서도 일정하게 정해진 출퇴근 시간의 업무가 아니고 필요할 때만 불려지는지라 잉여롭게 지내고 있습니다.

- 잉여로운 시간을 슬기롭게, 잘 보내기 위해 JLPT 일본어 공부를 하고, 몬스터렉의 피규어장화를 제대로 진행하고, 만화책, 라이트노벨을 좀 정리해야겠습니다.


4. 시험 성적 발표, 최종 발표

- 지난 한 해 동안 준비해서 치루었던 시험의 성적이 내일 아침 10시에 공개된다고 하는군요. 어느정도 가채점을 통한 예측 점수대로는 괜찮을 것 같지만, 이번 달 말에 있는 최종 발표가 중요합니다.. 제발 잘 되길.



덧글

  • 셍나 2015/09/21 23:08 #

    시험이 잘되셔야 많은 지름...이 아니라 좀 편해지실텐데 ㅠㅠㅠ
  • Dustin 2015/09/21 23:39 #

    시험이 잘 되면 정말 큰 지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내일 시험 점수 결과가 나오고 최종 결과는 다음주에 나오겠네요.. 허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