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지름] 메리다 스컬트라 200 로드바이크 - 밟는 만큼 나가는구나!

그 동안 시험 공부를 하면서 시내와 집 사이, 구청에서 일하면서 구청과 집 사이를 이어주던 자전거, GMC Denali Road Bike는 아직도 잘 기능하고 있지만, 좀 무거운 편이고 자전거 휠도 로드치고는 두꺼운 편이라서 좀 불편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새로운 자전거를 사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픽시 바이크를 사고 싶다는 생각으로 찾아가게 되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사장님과 어머니의 설득(...)으로 로드 바이크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한 장소는 대구의 자전거 체인점 중 하나인 바이크드림 (신천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셨고, 일반적인 동네 자전거점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자세한 자전거 지식과 정비를 해주셔서 더욱 믿음이 가더군요.

저는 사실 자전거에 대해 그렇게 자세한 편은 아닌지라 잘 모르지만, 전반적으로 UCI 인증이 되어 있으며, 앞, 뒤 변속기 및 변속레버 모두 시마노(Shimano)의 소라라고 합니다.

페달의 경우에는 원래 달려나오는 것이 아니라 바이크드림 사장님이 서비스해주신 것입니다.

원래 있던 자전거의 경우 페달이 좀 작아서 부담이었는데, 이 녀석은 비교적 넓고 밟아서 힘주기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많이 타는 곳은 대구의 신천 강변도로입니다.

나름대로 보행자와 자전거 도로가 나뉘어져 있는 구간이 많아서 편하고, 안전한 편입니다.

다만 노면 상태가 좀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긴 합니다.

자전거 자체의 엄청난 간지(...)라든지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멋보다는 실용성을 따지니까요.

그리고 야간 라이딩을 위해 정면 라이트를 장착했습니다.

구입은 G마켓에서 블랙울프 LC-858 미니줌 라이트로 했습니다.

배터리와 거치대, 충전기, 라이트 본체, 그리고 마지막으로 눈부시 방지 깃이 포함되어 있는 세트입니다만, 개인적으로 눈부심 방지 깃은 필요 없더군요.

야간에 잠시 정지한 상태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사실 이것보다 약간 더 밝은 느낌입니다만, 평속으로는 큰 위험 없이 앞을 잘 밝혀주더군요.

이하는 오디바이크(메리다 수입업체)에서 공개한 사진입니다. (사진출처 : http://odbike.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870&category=002001)

개인적으로는 기어 시프트 시스템에 반했습니다.
충동적으로 이 기어 시프트 때문에 이 녀석을 추천받자마자 골랐는데, 직접 타볼 때도 굉장히 편하더군요.

현재까지 탑승한 전반적 리뷰를 하자면, 말 그대로 밟는대로 나가는 좋은 자전거라는 느낌입니다. 기어 변속은 굉장히 부드럽고 편하며, 브레이크도 적절하게 너무 강하지 않게 잘 잡히더군요.

하지만 포크 부분(자전거 앞 바퀴)이 카본으로 되어 있는데다 휠이 작은 편이라, 알루미늄제 프레임만 타던 저로써는 혹시라도 꺠지거나 부러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군요. 아마, 필요 없는 걱정이겠지만요. (웃음)

앞으로도 많이 타고 다니면서 살도 빼고 건강도 챙겨야겠습니다.



덧글

  • 몬토 2015/10/09 12:05 #

    와... 좋아보이네요. 저도 가벼운 로드로 갈아타고 싶은데...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편이고 한번 생각해봐도 좋을거 같네요.
  • Dustin 2015/10/10 03:18 #

    앞 포크 부분은 카본이고 나머지는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는데, 확실히 앞쪽은 매우 가볍고 조타도 좋습니다.
  • 천하귀남 2015/10/10 11:40 #

    눈부심방지깃은 자전거에 탄 사람 때문에 필요한것이 아니고 맞은편에서 오는사람이 너무 강한 빛으로 순간실명하는 경우가 있어 상대방 눈에 빛이 안들어 가도록 하는 용품입니다. 1300루멘이면 직광이 아닌 주변광도 꽤 강하더군요. 저도 저녁 퇴근때 곡선구간에서 한번 아찔하게 당한적이 있습니다.
    여하간 자전거 구입 축하드립니다.
  • Dustin 2015/10/10 21:38 #

    아, 그런 것이군요.
    아무런 설명 없이 그냥 눈부심 방지 킷이라고 하길래 저를 위한 것인 줄 알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구매한 것은 200~300 루멘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지나치게 강한 것 같진 않더라구요.
  • JK아찌 2015/10/13 15:09 #

    비싸 보인당~

    비싼것은 비싼 값을 하지요
  • Dustin 2015/10/13 15:32 #

    자전거계에서는 중가형 정도라던가, 중저가라던가 그러더군요. =ㅠ=
    하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한건 가격보다 제가 편한거다 보니 만족합니다. =ㅠ=!
  • JK아찌 2015/10/13 15:40 #

    10만원 넘으면ㅍ제기준에서는 다 고가입니다...
  • Dustin 2015/10/14 17:02 #

    10만원...인가요.
    요즘 철TB도 10만원은 넘지 않던가요...;;
  • JK아찌 2015/10/14 17:17 #

    자전거 사본지 한 10년넘은듯하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