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리뷰] 굿 스마일 레이싱 - 레이싱 미쿠 2014 : 트윈테일이 매력적인 레이싱걸 (GSC)

이번에는 8월에 발매된 굿스마일 컴퍼니의 레이싱 팀 마스코트, 레이싱 미쿠 2014년 버전의 스케일 피규어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처럼 새로운 포토박스를 만들어서 조명을 실험할 겸 사진을 찍게 되었는데,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미묘하다는 느낌도 있네요. 사진 촬영 기술을 좀 더 연마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츠네 미쿠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필요 없을 것 같으니, 빠르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규어 원본 일러스트
2013년에 공개된 원본 일러스트가 나왔을 때는, 가뜩이나 미래지향적이던 미쿠가 더욱 레이싱걸이라는 포지션에서 좀 더 유선형이고 미래형이 되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3년 레이싱 미쿠부터 모으고 있었던 저는 곧바로 주문했지요.



2. 피규어 박스 및 포장

피규어 박스 자체에서는 그렇게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배색도 적당적당, 피규어 자체의 외관적 확인도 적당적당한 투명 창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쿠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 포장재 역시 무난합니다만, 허리에 부착되는 악세서리 부분이 굉장히 섬세한 부분이라서 특별히 보호에 신경을 쓴 부분을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3. 피규어 본체

피규어의 전체적인 모습은 기존의 원본 일러스트를 잘 재현해 내었습니다.

유선형의 몸매나 허리의 악세서리, 머리카락의 그라데이션까지 굉장히 재현도가 높다고 봅니다.

하지만 발판의 다지인이 지나치게 성의없음이 느껴지네요.

360도 회전 시, 기본적으로는 정면샷이 제일 좋지만,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딱히 나쁜 샷은 없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머리카락의 표현부터 앙증맞은 엉덩이 부분까지 본체 자체에는 많은 신경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약간 아래에서 올려찍은 각도입니다.
이렇게 보면 다리가 굉장히 길어보이는 느낌이네요.

가슴 부분에는 제대로 굿스마일 레이싱이라는 로고가 잘 그려져 있습니다.

배 부분의 프린트와 허벅지의 프린트, 그리고 스타킹의 압박으로 인한 살눌림 등도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허리춤, 엉덩이 부분에는 악세서리가 붙어 있는데, 자동차의 바퀴같아 보이기도 하는 날카로운 갈기형인데, 이 부분이 은근히 세련되게 표현된 느낌이네요. 이 파츠 자체가 굉장히 섬세하고 부러지기 쉬우니까 다룰 떄 굉장히 조심스러웠습니다.

등 부분에는 FREEing의 로고가, 엉덩이 윗쪽 부분에는 반프레스토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좌우의 파츠에도 각각 로고가 그려져 있구요.

전체적으로는 크게 흠 잡을 곳은 없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 점이 남는 피규어라는 느낌입니다.

투박해 보이는 진한 플라스틱 계열의 발판, 그리고 뭔가 허벅지 부분의 악세서리와 머리카락의 그라데이션의 표현 등은 굉장하지만 그 외의 부분에는 좀 밋밋한 하얀색과 살색의 배색으로 특징이 적다는 느낌이구요. 

원본 일러스트를 너무 살리려 하다보니 원본 일러스트의 옅은 색감을 너무 특징적으로 잡은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캐릭터 : 하츠네 미쿠, 레이싱 미쿠 2014
등장 작품 : Good Smile Racing
제작사 : Good Smile Company
스케일 : 1/8 (높이 약 250 mm)
발매일 : 2015년 8월 18일
개인 평점 : ★★★☆☆ (3/5)
MyFigureCollection.net 링크 : http://myfigurecollection.net/item/198541




덧글

  • Excelsior 2015/12/22 10:07 #

    꼬옥 안아주고싶구나 레이싱걸!!!!
  • Dustin 2015/12/22 13:38 #

    예쁘지요!
  • 알트아이젠 2015/12/23 17:56 #

    딱 굿스마 퀄리티네요. 잘 나왔습니다.
  • Dustin 2015/12/23 18:12 #

    그렇죠. 평균적으로 잘 만드는 굿스마 퀄리티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