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음식] 대구 동성로 돈돈 - 야시골목에 위치한 일본음식점

지난 저녁에는 같이 공부하는 조원들과 함께 할리스 커피에서 적당히 공부를 가장한 잡담을 나누다가 저녁식사 시간이 되어 인근의 음식점을 찾아다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추천으로 도쿄 다이닝을 가고자 하였으나,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무 몰려있어 다른 음식점을 찾는 중, 돈돈이라는 일식 음식점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적당히 다양한 메뉴를 통상적인 일본의 음식점과 같이 모델로 내 놓았고, 실제로 나온 음식이 모형과 크게 다르지 않은 점이 실제로 일본에서 음식을 먹는 느낌이 나더군요. (가격대도 일본스럽다는 점..)

음식점에 들어가자마자 울려퍼지는 "이랏샤이마세!"라는 외침을 듣고 일행과 함께 자리를 잡고 다시 메뉴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바깥에 있는 모형들과 더불어 몇 가지 메뉴가 더 있더군요. 그리고 메뉴판 아래에는 친절하게 밥과 미소시루가 리필된다는 점이 적혀 있었습니다. 덕분에 일행 중 한 명과 저는 밥을 한 공기씩 더 먹었네요.

메뉴의 종류에는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그야말로 일본에서 나올 법한 가정식이나, 음식점 요리류입니다. 간단하게 스키야키를 먹는 것부터 돈부리, 그리고 세세한 추가 반찬 등이 메뉴로써 제공되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튀김을 먹고 싶은 느낌이라서 프라이 믹스 정식을 시켜 먹었습니다. 일행은 오야코동, 스키야키 등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믹스 프라이 정식입니다. 가격은 12,000 원으로 그야말로 일본에서 외식하는 가격대로 느껴졌는데요.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았습니다. 바삭하게 방금 튀겨낸 튀김요리는 선택한 고로케와 더불어 하나의 새우튀김, 돈가스 등이 있었고, 적절하게 주어진 샐러드나 반찬도 괜찮았구요. 무엇보다도 기본이 되는 밥이 맛있어서 한 그릇을 더 먹게 되었습니다.

같이 온 일행의 오야코동이라든지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고 들었습니다만, 스키야키를 먹은 형님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개인적으로 식사는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앞으로 간단하게 일본을 가는 대신 비교적 제대로 된 일본 음식점을 간다면 여기를 찾아가야겠습니다.

음식점 : 돈돈
개인 평점 : ★★★★☆ (4/5)
한줄평 : 일본의 백화점이나 쇼핑몰 상층에 있을법한 표준적인 음식점의 가격과 맛을 재현한 곳.


대구 중구 동성로3길 20



덧글

  • 2016/03/14 13: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3/14 15:5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3/14 16: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3/14 21: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