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728x90


[감상] 마이 볼! 3권 - 여전히 유지되는 연애성과 추가되는 스포츠성

최근에 대구 교동시장에 위치한 서브컬쳐 전문 서점, 코믹 프라자에서 구입한 마이 볼(Mai Ball)! 3권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이야기 했듯이, 이 작가분은 제로인(Zero-in)으로 유명한 이노우에 소라 님으로, 활달하고 동글동글하며 약간 풍성한 그림체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좋아하는 작가 중 한 명이지요.

스토리 자체는 이제 쿠니키타 여자 축구부가 첫 경기를 하게 되는 모습을 그려내며, 표지를 장식하는 쌍둥이 소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갑니다. 기존에 1, 2 권의 내용이 아무래도 미소녀물에 맞추어 캐릭터 표현에 주력을 두었다면, 3권부터는 좀 더 스포츠물에 어울리는 표현력을 가중시켰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스포츠물 전문이 아니니까 전반적인 박진감이나, 그림체의 격렬함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느껴지더군요.

어느 쪽이든 11명으로 구성된 여성 축구부원의 캐릭터성 표현은 매우 흥미롭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마이는 여전히 어벙하고 귀여운 사랑에 빠진 소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한결같으면서도,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서 스포츠 만화 특유의 성장성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재미있게 감상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작품명 : 마이 볼! 3권
개인 평점 : 4/5



덧글

  • 코토네 2016/06/16 00:23 #

    저도 코믹프라자에서 3권 사왔는데 빨리 읽어보겠습니다. :-)
  • Dustin 2016/06/16 07:56 #

    적절하게 읽을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p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